아름다운 휴양지에 드리운 죽음의 그림자
거대한 쓰레기 섬으로부터 탈출하라!!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과학상식을 배우는 학습만화의 대명사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본격 에듀테인먼트 만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시리즈!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과학상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권마다 베스트셀러를 기록했고, 미국, 일본, 태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쓰레기 섬에서 살아남기>에서 지오는 모처럼 달콤한 휴가를 맞아 피오아일랜드로 떠납니다.
깨끗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한 이 섬에서는
서핑 축제가 열리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섬을 가득 채운 관광객들로 해변은 쓰레기 범벅이 되고,
해수욕을 즐긴 사람들이 갑자기 하나둘씩 이상 증상을 호소하기 시작합니다. 이 섬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 걸까요?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쓰레기 관련 정보와, 놀라운 이야기를 흥미진진 스릴 넘치는 만화를 통해 만나 보세요!
[책 속 정보]
인류 역사와 함께한 쓰레기,
쓰레기에 대한 모든 이슈와 상식을 알아보다!
쓰레기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했습니다. 자연에서 온 것으로 의식주를 해결했던 인류의 조상들은 먹고 남은 동물의 뼈나 가죽, 조개껍질 등을 쓰레기로 남겼습니다. 도시 문명이 발달하기 시작한 중세나 근대에는 넘쳐 나는 분뇨나 생활 쓰레기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질병에 시달리는 인구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기술이 발전된 지금은 문제가 없을까요? 오늘날 우리는 인공적으로 만든 ‘플라스틱’이란 물질을 거의 24시간 동안 사용합니다. 편리하고 위생적이며 용도에 따라 모양과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플라스틱은 전 세계에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자연적으로 썩어 없어졌던 과거의 쓰레기와 달리 플라스틱은 쉽게 썩지도 분해되지도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바로 이 플라스틱 때문에 지구의 생태계가 무서운 속도로 파괴되고 있습니다. 매립이나 소각 등 제대로 된 처리 과정을 거치지 못하고 방치된 플라스틱 쓰레기는 결국 바다로 흘러들어 갑니다. 그리고 거대한 대양 속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한 플라스틱은 사라지지 않고 끈질기게 떠돌고 있습니다. 태평양 한가운데 형성된 쓰레기 섬은 쓰레기 문제가 얼마나 손쓸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졌는지 느끼게 해 줍니다. 1997년, 하와이와 캘리포니아 사이에서 발견된 북태평양 쓰레기 섬은 무려 한반도의 일곱 배에 달하는 넓이와 8만 톤의 무게라는 규모로 우리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와 비슷한 쓰레기 섬이 지구상에 셀 수 없이 많다는 것이고, 지금 이 순간에도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쓰레기 섬에서 살아남기>에서는 인류와 함께해 온 쓰레기의 역사와 과도한 쓰레기의 발생으로 생겨나는 다양한 문제는 물론, 태평양의 거대 쓰레기 섬이 형성된 이유부터 다양한 생활 쓰레기 분리 배출법과 같은 생활 상식까지 여러 가지 환경 이슈와 상식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쓰레기 섬에서 살아남기>를 통해 풍부한 환경 과학 상식을 함께 배워 봅시다.
[이야기 미리보기] 사람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오염된 바다
피오아일랜드는 예전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까?
지오는 청정 지역으로 유명한 섬으로 여행 갈 생각에 부풀어 있습니다. 편리하게 포장된 일회용품을 사고 테이크아웃 잔에 담긴 음료를 마시며 눈부신 바다에서 축제를 즐길 준비를 합니다. 그러나 지오가 찾아간 피오아일랜드의 원주민 소녀 써니는 어쩐지 관광객들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던 아름다운 섬은 관광객들이 늘어날수록 쓰레기로 뒤덮이며 본연의 빛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섬을 찾아온 아이돌 스타 레이의 무개념 행동은 계속되고, 써니와의 갈등은 깊어집니다. 과연 지오는 그토록 꿈꾸던 휴가를 보낼 수 있을까요? 아름다운 섬에서 펼쳐지는 서바이벌 짱 지오의 활약을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