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공무원은 서울시와 지방직으로 나뉘어 시험을 치룹니다. 현재 경기도, 세종시, 울산, 서울, 제주, 부산으로 공고 발표가 났으며 2022년까지 간호, 사회복지 분야에 만 오천명정도의 충원이 예정되어있어서 간호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시험을 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간호직공무원은 간호사와 다르게 교대근무가 아닌 정시출퇴근이 가능하여 간호사들에게 각광받는 공무원인데요. 간호직공무원은 다른 공무원과는 다르게 응시자격에 간호자격증이 기대되어있어 다른 공무원들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간호직공무원은 어떤 일을 하냐면 국공립 시립병원 및 시도구읍의 보건소에서 일을 하며 병원, 의료원, 재활원 등에서 의료간호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하는 전문직 공무원입니다.
<2021년 서울간호직공무원은 총 292명을 선발>하며 간호직공무원은 9급이 아닌 바로 8급입니다. 시험과목으로는 1차와 2차를 병합시험을 하며 생물,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를 필수과목으로 둔 시험입니다.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20문항, 20분의 기준이 있습니다.
시험일정은 3월 2일부터 5일까지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6월 5일에 서울시간호직공무원의 시험일입니다. 이후에 합격자 발표가 남에따라 7우러 14일에 인성검사 및 면접시험에 관한 시험장소 발표가 나며 인성검사로는 7월 24일에 시험을 칩니다. 면접시험은 8월 16일 ~ 9월 8일에 있으니 이 전까지 면접을 대비하시면됩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9월 29일입니다.
응시자격에는 지역제한 없이 간호사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간호사자격증또는 조산사 면허증이 있어야 시험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서울시가 아닌 다른 지역의 간호직공무원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거주지제한에 대한 내용을 차근차근 살펴보아야합니다. 거주지 제한은 주민등록 상의 기간을 합산하여 3년이상이거나 주소지가 당해년도 1월 1일이전부터 면접일까지 해당 응시희망지역으로 되어있어야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과목으로는 서울시간호직공무원의 경우 경채부문 생물,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 이며, 공채는 서울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시험형태 5과목으로 국어, 영어, 한국사, 간호관리학, 지역사회간호학을 준비해야합니다.
간호직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이라면 독학이 아닌 일과 병행도 가능하고 혼자만의 학습 플랜으로 효과적인 공부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있는 전문 인강이 있습니다.
스터디채널 인강은 간호직 관련하여 시험문제에 대한 자료들이 많아 대비하기에 적합하며 필기뿐 아니라 면접에 관해서도 준비가 가능합니다. 또한 한국사 특강이 제공되어 시험에 대한 한국사 과목을 제대로 준비가 가능합니다. 또 함께하는 혜택으로는 모바일 기기 강의제공과 무제한 반복수강, 교수님께 질문 등의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힘든 간호사가 아닌 안정적인 공무원직의 간호직공무원이 요즘 시대에 딱 맞는 선호도 직장이기에 응시생들이 나날이 늘어가고있습니다. 지금 선발인원도 많고 아직 보다 응시생이 낮은 지금 간호직공무원을 준비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공무원시험은 모두가 알 정도로 어려운 시험입니다. 왜냐 암기할 내용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무자비한 암기가 아닌 이해를 통한 학습을 진행한다면 더이상 어려운 시험이 아닐겁니다. 서울시간호직공무원 인강에서는 국어, 영어, 한국사, 생물 각 과목별로 실력있는 교수님들이 계시기때문에 최적의 학습이 가능합니다. 각 과목별 베테랑 강사님이 알려주는 합격 꿀팁과 시험준비에 많은 도움을 주는 학습자료 & 시험출제율을 겨냥한 문제풀이를 하면서 시험문제에 관한 파악을하고 난이도 별로 상이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