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는 전기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하여금 전기기기를 제작, 제조 조작, 운전, 보수 등을 하도록 하기 위해 자격제도를 제정한 것입니다.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기술개발과 투자로 인해신성장 동력산업으로 급 성장하였고 이에 따라 공공기관, 전기분야의 일반기업 및 전기직 공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수행하는 직무로 전기에 필요한 장비 및 공구를 사용하여 회전기, 정지기, 제어장치 또는 빌딩, 공장, 주택 및 전력시설물의 전선, 케이블, 전기기계 및 기구를 설치, 보수, 검사, 시험 및 관리하는 일을 합니다.
전기 자격증 취득의 첫단계이며 전기시설을 유지하고 보수하는 인력과 전기제품을 제작하는 인력 수요는 계속될 전망이며 새롭게 등장하는 신기술 개발로 상위의 기술수준 습득이 요구되어 꾸준한 자기개발을 해야 합니다.
취업이 가능한 곳은 전기직 공무원, 부품 제조 업체, 전기 기기 제조업체, 전기기기 설비 업체 등 다양한 곳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전기기능사시험은 필기와 실기 두번 쳐야 하며 필기에서는 3과목을 치고 4지 택일형에 100점 중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실기에서는 전기설비 작업을 해야 하며 100점 중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전기 첫단계 자격증이기 때문에 응시제한은 없으며 동일 직무 분야 및 등급의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2년간 필기시험이 면제됩니다. 전기기능사는 응시인원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술자격증 입니다. 하지만 최근 5년간 필기 평균 합격률은 29%로 10명중 3명도 합격하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공부하기 위해서는 혼자서가 아닌 인강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강을 하는 강사님은 전 EBS 교육방송 강의를 하셨던 분이시자 강남 공무원학원, 고시학원, 기술학원, 통신학원에서 강의를 하셨고 원장으로 보냈을 정도로 오랜 기간 강의도 하셨고 많은 학생들을 합격시키기도 하셨기에 그만큼의 합격 노하우들도 많이 알고 계십니다.
긴 시간 전기기능사시험 강의를 하시면서 얻으신 노하우들을 강의에 풀어내면서 학생들에게 많은 노하우들을 전수해 주십니다. 전기기능사 수험서는 산업인력공단 최신 출제경향에 맞추었습니다.
2019년 CBT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단순암기식으로 서술하는 것이 아닌 이해하기 쉽고 깊이 있는 이론을 서술해놓았기 때문에 비전공자라 하더라도 알아듣고 이해하기 쉽게끔 서술되어 있습니다. 출제포인트를 통해 외워야 하는 부분을 다시 한번 더 강조를 합니다.
강의를 듣다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체크하며 공부하지만 그래도 잊어버리거나 놓치는 부분들을 다시 한번 더 강조함으로써 상기시켜주며 문제를 풀 때도 외울 수 있게 합니다. 출제경향을 심층 분석하여 상세하게 해설을 반영했습니다.
커리큘럼은 체계적으로 단계적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기본이론으로 기초적인 이론과 용어들을 숙지하는 과정을 우선적으로 거칩니다. 용어를 숙지하고 이론들을 파악한 후에는 심화이론으로 정확한 개념정리와 흐름을 파악하고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단계를 거칩니다.
용어를 숙지한 뒤라도 다시한번 숙지되었는지 개념정리를 하며 파악하고 흐름들을 익히면서 문제에 대한 감을 잡아가도록 합니다. 문제풀이에서 전기기능사에 나올법한 예상문제로 실젠훈련과 문제 적응력을 향상시키는 단계를 거치면서 예상문제들로 시험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전기기능사시험을 대비해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은 모바일로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시간을 아껴 공부할 수 있으며 hd 고화질로 강의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모바일로도 좋은 화질로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강의는 수강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가능하며 피씨로도 강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편한대로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듣다가 모르는 것이 생기면 교수님께 질의응답을 할 수 있어 질문을 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초수학과 공학용계산기 사용법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기기능사를 준비중이시라면 인강으로 안전하고 확실하게 준비하시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