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가정의달 할인 이벤트

뉴스

8급간호직공무원 초단기간에 준비하기!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13


 


간호직공무원은 국공립 시립병원 및 시, 도, 군, 구, 읍, 면 단위로 있는 보건소에서 근무를 하며 병원,의료원, 재활원 등에서 의료간호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하는 전문직 공무원입니다. 일반적으로 간호직의 경우 3교대를 하지만 공무원이 되는 경우 정시출퇴근을 할 수 있어 정시 출퇴근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각광받고 있는 공무원이기도 합니다. 처음 공무원 시험을 치고 나면 8급간호직공무원이 됩니다. 하지만 임상경력이 있거나 국공립 병원에서 근무를 했거나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에서 근무했다면 근무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보건의료 행정계획 및 집행에 관한 업무, 환경위생, 식품위생, 산업보건, 검역업무 등에 관한 업무,외과 진료를 보조하고 보건사업을 실시하고 보조하는 업무가 주 업무입니다. 정부에서보건복지분야에 채용인원을 확대하겠다는 성명을 발표하고 평년 대비 3배가량 채용인원이 늘어났으며 간호직공무원시험은 면허증을 소지해야만 칠 수 있기에 경쟁률 역시 낮은 편입니다. 간호사 의무배치인원이 증가하였기 때문에 수요도 대폭 증가될 전망입니다. 방직의 경우 주소지 제한이 있으며 간호사또는 조산사 면허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시험과목으로 공개 경쟁은 국어, 한국사,영어, 간호관리학, 지역사회간호학을 치며 경력 경쟁의 경우생물, 지역사회간호학, 간호관리학을 칩니다.

짧은준비기간으로 8급간호직공무원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혼자서 공부하기에는 힘이 들기에 혼자서가 아닌 인강의 도움을 받아가며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력채용으로 8급간호직 시험과목은 3가지로 간호관리와 지역사회 간호, 생물로 강사님이 구분이 됩니다. 많지 않은 과목이지만 분야별로 강사님이 다르기 때문에 훨씬 전문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각 강사님 모두 오랜 기간 동안 강의를 진행하셨으며 또한 여러 곳에서 강의를 진행하신 경력이 있으십니다. 8급간호직 강사님들이 전문적으로 강의를 진행하시기 때문에 믿고 공부를 할 수 있으며 단기간에 준비를 해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8급간호직공무원 인강 커리큘럼은 단기 합격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 3단계 고득점 전력입니다. 단기간에 준비를 하는 거시지만 우선 기초완성으로과목마다 기본 개념과 중요한 이론들을 빠르게 습득을 한 뒤 핵심완성으로 적중률이 높은 문제들을 풀어보며 완벽하게 실전을 대비합니다. 그러고 나서 합격완성으로 시험에 나오는 포인트들을 익히며 고득점으로 합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기간에 빠르게 준비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문제들을  폴어보고 해답들을 외우게 하는 식이 아닌 준비하지 않은 응용문제가 나온다 하더라도 문제 없이 풀 수 있도록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진 다음 문제들을 풀며 실전을 대비하고 고득점을 노릴 수 있도록 합니다.

8급간호직 수험서는 출제경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초단기 합격 수험서입니다. 수험서는 99% 적중에 도전하는 수험서로 그만큼 적중률이 높은 수험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유명한 고시학원의 강의교재이며 출제기준에 맞춰서 상세하게 해설이 나와있어 초수자들도 쉽게 준비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풍부한 자료와 체계적으로 정리를 해놓아서 따로 자료들을 찾아보지 않고 수험서를 봐도 자료가 보이게끔 되어 있으며 체계적으로 정리를 해놓아서 다시 정리를 하는 번거로움을 만들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8급간호직공무원인강을 준비하시게 되면 간호직 면접특강을 제공하여 필기 시험을 친 후 이루어지는 면접도 대비할수있도록 합니다. 무제한으로 반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빠르게 공부하기 위해 여러번 강의를 들으며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모바일로도 강의를 제공하여 어디서든 강의를 보며8급간호직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공부하다 모르는 것이 생기면 강사님과 1:1 질의응답으로 모르는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자료가 제공이 되어 시험을 앞두고 기출문제를 풀며 시험 연습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8급간호직공무원을 준비중이신가요. 빠르게 필기에서 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는 강의 들으시면서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최지이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인기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