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기사는 빅데이터를 이해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기획, 빅데이터 수집·저장·처리,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수행하는 실무자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빅데이터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인식 되어 각국 정부는 관련 기업 투자를 끌어내는 등 전략 산업 분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확복를 위해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을 취득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빅분기 자격을 취득하면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이 가능한데요. 대표적으로 의료/건강, 정보보안, 제조/공정, 소비/거래, 과학기술, 교통/물류 등이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슬 취득 후에는 여론조사기관, 빅데이터 기술 전문가, 리서치 회사, 데이터 과학자, 언론기관, 보험회사, 관공서 통계청 등 다양한 곳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와 실기 시험을 합격해야 하는데요. 시험 도전을 위해서는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응시자격을 자격증 취득자, 순수 경력자, 학력 조건 등으로 충족 할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이 있기는 하지만 빅분기 자격은 전공, 직무, 종목이 무관하기 때문에 비교적으로 수월하게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응시자격을 충족했다면 필기와 실기 시험을 준비해야 합니다. 2023년에는 필기와 실기의 시험이 각각 2번씩 시행되고 있고 지금까지 6회 필기시험이 시행되었으며 6회 실기 시험은 5월26일까지 원서접수를실시하여 6월24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참고로 7회 필기는 9월23일, 6회 실기는 12월2일입니다) 빅데이터 분석기사 필기 시험은 객관식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과목은 빅데이터 분석기획, 빅데이터 탐색 ,빅데이터 모델링, 빅데이터 결과 해석으로 4과목 입니다. 실기 시험은 지난해까지는 필답형과 작업형으로 평가 하였지만 올해 6회 부터는 기존의 단답형 10문제를 작업형 신규 유형인 제 3유형으로 대체하여작업형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실기 출제 유형을 살펴보면 작업형 제 1유형(3문제), 작업형 제2유형(1문제), 작업형 제3유형(2문제)입니다. 이와 같이 변경사항이 있는 빅데이터 분석기사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더욱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변경되 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까지 대비 할 수 있는 저자직강을 소개하겠습니다. 소개하는 강의는 LG대기업 출신 소속 또는 출신의 데이터 전문가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보다 전문적으로 빅분기를 준비를 할수 있는데요.
직접 제작한 수험서를 활용해서 시험환경, 출제한계 등을 고려하여 짧은 시간 안에 합격 점수를 달성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추천 강의는 필기와 실기를 한번에 대비가 가능하고 별개로 대비도 가능하기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골라들을 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데요. 합리적인 수강을 위해 기간한정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기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하는 공부 환경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기에 더욱 추천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