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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리더스관리사 시험 준비해야 하는 이유 및 공부법 추천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2. 09. 08

 


CS리더스관리사시험 정보 확인하기 경제 수요의 중심인 고객의 성향이 서비스를 중요시하면서 고객 만족이라는 부분은 재무,마케팅, 인사 등과 같이 하나의 기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국제화 시대와 정보산업의 발달로 고객의 요구와 니즈가 다양화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고객 만족 교육과 운영의 중요성을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고객만족경영은 고객이 고령화, 편협화 되어 감에 따라 훨씬 더 다채롭고 많은 요구를 갖게되었으며 현 추세로 예상해보았을 때 고객 만족에 대한 전문성을겸비한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인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은 취업 유망 자격증으로 부사하고 있습니다.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은 2009년 지식 경제부로부터 국가 공인 인증을 받은 고객 만족 서비스 분야 자격증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의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실제 생활과 비즈니스에서 효율성 및 실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무적 지식을 평가하고 있는 국가 공인 자격증입니다. CS리더스관리사시험을 합격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취업과 이직에서 공식적인 역량의 증명이 가능하고 공기업 채용/승진/보수 등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공무원 인사고과 반영과 협약된 기업체에서의 입사 채용에서도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 CS리더스관리사시험은 응시자격 없이 누구나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시험 종목은 총 3종목으로 1.CS개론 2.CS전략론 3.고객관리 실무론입니다. 여기서 종목 마다 시험과목으로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어요! CS개론은 고객만족60%+서비스이론40%, CS전략론 서비스분야50%+CS활용50%, 고객관리 실무론은 CS실무50%+고객관리30%+컴퓨터활용20%입니다. CS개론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고객 중심의 고객 만족 경영을 실행하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여러 고객 중심의 서비 제공 방법을 숙지하고, 변화된 서비스 리더십의 경영 기업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고객 만족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 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C전략론은 고객 만족을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과 서비스 프로세스 적용, 성공하는 기업의 서비스 형식 및 차별화된 전략에 대해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는 방법과 CS마인드와 컨설팅을 통한 비전·수립 방향을 제시 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 합니다. 고객관리 실무론은 기업 서비스 품질의 향상과 제품 판매를 위해 마케팅  기법을 이해하고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객들의 서비스 요구 사항에 대해 대처하는 능력과 실무처리능력, 고객의 수준과 변화에 대응하는 맞춤식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데요!

 

CS리더스관리사시험은 매달 시행되고 있으며 이번달 시험은 9월18일에 치뤄질 예정입니다. 이번달 시험을 제외하면 올해 시험은 총 3번이 남아있으며 10월16일, 11월13일, 12월월11일에 예정되어있습니다. 남은 시험을 단기로 대비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다면 독학 보다는 효율적으로 출제 위주로 준비 할 수 있는 강의 학습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다양한 강의 중 소개하는 강의는 단기합격에 맞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기본이론>문제풀이>특강으로 합격 실력을 완성 할 수 있어요 CS리더스관리사시험추천 학습법은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대비가 가능하고 합리적으로 CS리더스관리사시험 준비를 할 수 있게 여러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니 취업 준비에 여러 이점을 차지할 수 있는 CS리더스관리사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성희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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