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채널

가정의달 할인 이벤트

뉴스

보세사인강 활용해서 2022 시험 대비

에듀채널 ㅣ 기사입력 : 2021. 05. 05


 

밝은 전망의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수출입 퉁관 업무의 핵심인 보세사는 특별한 응시 자격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교역 확대로 인한 보세 구역, 물동량 증가와 더불어서 자격증의 수요 역시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보세사 시험의 일정이 발표 되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보세사 자격증에 대한 정보를 총 정리해보고 보세사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확실한 준비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보세사(Bonded goods caretaker)는 특허보세구역인 보세창고,보세공장,보세판매자 등이 보세 구역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채용 해야합니다. 보세화물관리의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보세화물 관리에 대한 세관 공무원의 업무 중 일부를 위탁 받아 수행하는 보세화물 관리자이며, 지정보세구역의 화물관리인이나 특허보세구역 운영인이 자신의 보세구역을 세관으로부터 자율관리보세구역으로 지정 받기 위해서 채용이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보세사 전망은 앞으로도 장밋빛이 예상되며, 해운 및 제조회사의 물류/수풀입 분야 취업시 우대가 가능하고, 최근 무역활성화와 보세구역 증가로 자격증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세사 시험은 1년에 한번밖에 기회가 없을 뿐 아니라 어렵기까지 하여서 한번에 취득이 어렵습니다. 게다가 최근  보세사 자격증 시험의 출제난이도를 보면 더 이상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을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보세사 자격증을 준비하기에 앞서 시험 과목을 살펴보겠습니다. 1.수출입통관절차 / 2.보세구역관리 / 3.보세화물관리 4.자율관리 및 관세법칙 / 5.수출입안전관리 총 5과목으로 25문항씩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보세사 자격증의 합격 기준은 전형 과목별 필기 시험에서 각각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모든 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올해 시험 일정은 4월11일~4월22일에 원서접수를 하고 7월2일에 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언급 했듯이 보세사 합격률은 낮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2021년 시험에서는 3,017명이 응시하여 1,034명만이 합격하여 34.3%의 합격률을 보입니다. 보세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합격생들은 인강을 통해서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어려운 시험이다 보니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천 드릴 학습법은 현직 보세사 이신 강사님들이 진행하는 저자직강 입니다. 보세사 강사님들은 낮은 합격률과 어려운 난이도를 모두 해결해주기 위해서  현직자의 관점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이기영 강사님과 유범진 강사님의 보세사 수업은 5단계의 단계학습으로 불필요한 학습은 줄이고 필요한 구성은 더 늘려서 효율적으로 학습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보세사 공부를 시작해보록 하겠습니다!

 

보세사인강은 기본개념>핵심이론>적중문제>출제분석>기출풀이 단계로 학습합니다. 기본 개념 단계에서는 기본적인 이론과 용어 등을 익히며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도록 하고, 핵심 이론 단계로 넘어가 핵심적인 내용만 쉽고 빠르게 이론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학습한 이론과 기초를 실전에 빈출 될 만한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단원이 끝날 때 마다 풀어봅니다.

이렇게 여러 문제를 풀어보면서 유형을 파악하여, 출제 패턴을 익히면서 실전 감각까지 꾸준하게 쌓으면서 마무리로 최근 출제된 기출 문제를 풀어 보고 최종 점검을 해볼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인강에서는 인강과 함께 보기 최적화된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사진이 직접 집필한 수험서로써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별도로 정리하였으며 어려운 개념도 입문자도 수월하게 학습 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다채로운 난이도와 최근 출제 경향에 알맞는 적중예상문제로 문제 중심으로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으며, 단원마다 적합한 학습 방법을  제시하여,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 진행이 가능합니다.

 

수험생의 효율적인 복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모바일 강의와 수강 하는 동안에는 별도의 횟수 차감없이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하니 어려운 부분이나 취약한 부분은 원하는 만큼 편리하게 복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는 부분은 강사님과 1대1 질의응답을 통해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곧 시작되는 원서접수의 일정을 확인하시고, 7월2일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저자직강으로 지금부터 합격을 준비해보도록 합시다!



 

성희은 기자

 


Copyright © 에듀채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많이 본 뉴스

인기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