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은 또다른 시작이다!
만화사에 길이 남을 명작 『죠죠의 기묘한 모험』 .
그중 7부에 해당하는 본작 『스틸 볼 런』은 『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리즈 중 유일하게 독립된 세계관과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다.
사실 연재 초기에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 7부: 스틸 볼 런』 이 아니라 독립된 작품으로 연재됐다가 연재매체를 소년지인 『주간 점프』에서 청년지인 『울트라 점프』로 옮기면서 공식적으로 7부임을 표명한 작품이기도 하다.
본작의 배경은 미국 서부시대. 사상 첫 북미대륙 횡단 레이스 ‘스틸 볼 런’ 레이스가 열리고 세계 각지에서 거액의 상금을 노린 수많은 모험가들이 뜨거운 레이스를 펼치는 내용이다. 미국 서부시대가 배경이지만 우리가 아는 실제 미국 역사는 아니다. 또한 죠스타, 체펠리, Dio 등 1부 때와 같은 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하며 이 부분에 대해 작가는 1부에 대한 패러럴 월드로 봐달라는 당부를 하기도 했다.
불행한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천재 기수 죠니 죠스타와 회전하는 철구를 무기로 가진 의문의 사나이 자이로 체펠리라는 두 주인공을 앞세워 두 남자의 뜨거운 우정과 성장을 그렸다. 스탠드 배틀은 기본이요, 그들을 맞이하는 수많은 난관과 기기묘묘한 캐릭터들, 음모와 반전 속에 마침내 드러나는 레이스의 진정한 내막에 이르기까지, 실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작품이라 할 수 있다.
● 줄거리
제22권 브레이크 마이 하트, 브레이크 유어 하트
체펠리가에 전해 내려오는 철구의 무한 회전 에너지로 D4C가 만들어내는 차원의 벽을 돌파하는 자이로. 그러나 대통령에게 중상을 입히는 데에는 성공했으나 안타깝게도 패하고 만다. 그리고, 대통령은 남아 있는 죠니를 처리하러 나서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