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까다로운 수학은 이제 그만!
신나게 퍼즐을 풀면서 수학 실력을 길러 보자!
처음 수학을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흥미를 일깨워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조건 문제를 풀고 공식을 외우는 것보다는 간단한 문제부터 하나씩 풀어 나가면서 재미를 느끼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익히는 과정이 필요하지요. 기초를 다져야 할 저학년 시기에 수학에 대한 싫증을 느끼기 시작하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거부감이 점점 커지게 됩니다. 수업을 따라는 것도 힘들어지지요. 결국에는 ‘수학은 복잡하고 어려운 과목’, ‘수학은 재미없는 과목’이라는 선입견이 생기게 되고 수학을 포기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수학에 관심을 갖게 할 수 있을까요? 놀이를 하듯 즐겁게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다면 어떨까요? 봄봄스쿨의 <초등수학 대탈출 시리즈>는 수학 문제와 퍼즐을 접목시켜 재미있게 수학 문제를 풀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북입니다. 덧셈, 뺄셈, 곱셈은 물론 규칙 찾기, 길이 재기, 분류 등 기초적인 수학 개념을 딱딱한 설명이나 문제가 아닌 퍼즐, 미로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냈습니다.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수학 공부를 시작할 수 있지요.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어 통합교과형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펜을 들고 슥슥 문제를 풀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수학 실력과 논리적 사고력이 쑥쑥 자라게 된답니다. 초등학교 1~2학년 교과과정에 맞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기초가 부족한 초등학생은 물론 미취학 아동의 선행학습 교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미로, 퍼즐, 문장제…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응용력을 키우자!
<초등수학 대탈출②>에서는 1권에 이어 밤송이와 예린이, 요정 뽀뽀가 수학나라에서 겪게 되는 좌충우돌 모험기를 담았습니다. 무시무시한 숫자몬스터들의 공격을 피해 수학나라를 탈출해야만 하지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그림체는 눈길을 사로잡고, 주인공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따라 문제를 풀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여러 가지 유형의 문제를 접할 수 있어 응용력도 키울 수 있어요. 꼬불꼬불 복잡해 보이는 미로도 차근차근 정답만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키우기에도 좋답니다. 미로와 퍼즐을 통해 어느 정도 기초 실력을 쌓았다면 ‘글로 푸는 수학 퍼즐’ 코너에서 문장제를 연습해 볼 수 있어요.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은 수식으로 된 문제를 풀 때보다 난이도가 높게 느껴질 수 있지만 글의 내용만 정확히 파악해도 어려울 것이 하나도 없답니다.
아무리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도 문제만 계속 푼다면 금새 지치고 말 거예요. 그럴 때는 중간 중간에 실린 ‘궁금해?!’ 코너를 읽어 보며 머리를 식힐 수 있어요. ‘길이란 무엇일까?’, ‘무게란 무엇일까?’ 등 수학 공부에 필요한 기본 원리들을 가볍게 읽으며 익힐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글은 비교적 간략하게 줄이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그림을 실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기초를 잡아 주어야 하는 수학! <초등수학 대탈출②>로 수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한껏 높여 주세요. 자리에 앉아 놀이를 하듯이 문제를 풀다 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의 수학 실력이 몰라보게 자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