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의 월급은 회사가 아니라 배당이 준다
배당은 현재의 시간을 투자해 미래의 나에게 선물하는 평생 월급
은퇴 후 30년, 과연 지금 가진 자산으로 충분할까?
노후를 준비하는 수많은 40~60대에게 은퇴 이후의 삶은 여전히 막연하다. 물가 상승과 기대수명 증가, 부족한 연금 수령액 속에서 ‘월급 없는 삶’은 불안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시대적 불안 속에서 ‘월 50만 원으로 시작해 평생 월급 500만 원 만들기’를 대안으로 제시하는 책이 출간됐다.
신간 『배당투자 기적의 루틴』은 단순히 종목 추천에 그치지 않고, 월 50만 원으로 시작해 은퇴 후 매달 500만 원의 배당을 받는 구체적인 투자 루틴을 소개한다. 장기 투자자와 연기금이 선호하는 우량 배당주에 대한 정기적 투자 방식을 통해, 누구나 현실적인 노후 수익 구조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국내 최고의 이코노미스트이자 《대한민국 돈의 역사》 저자로 유명한 홍춘욱 박사는 추천사를 통해 “배당은 단기 테마가 아니라 장기 투자자의 수익 루틴이 될 수 있으며, 한국 증시가 보다 성숙한 시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열쇠이기도 하다. 《배당투자 기적의 루틴》은 이러한 배당투자의 철학과 실천을 제시하는 책”으로 적극 추천하고 있다.
이 책이 특별한 4가지 이유
■ ‘현실 가능한 수치’를 보여준다
실제 데이터와 수익률을 근거로 월 50만 원 투자로 은퇴 후 매월 5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설명한다.
■ ‘배당의 본질’을 알려준다
배당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시간을 사고, 미래를 준비하며 불안을 줄이는 투자 철학임을 강조한다.
■ ‘실전형 투자 가이드’를 담았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적립식 배당주 투자 방법, 종목 선정 기준, 마인드셋, 투자 루틴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V 은퇴가 가까워졌지만 구체적인 재정 계획이 없는 40~60대
V 연금 외에도 매달 꾸준한 수익 흐름이 필요한 이들
V 안정적이고 실현 가능한 투자법을 찾는 배당 투자 입문자
V 시장의 테마나 유행에 휘둘리지 않고 장기 투자로 은퇴를 준비하고 싶은 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