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기타에 대한 당신의 로망을 이뤄주는 교재
[12주 완성 클래식기타 Viva! 클래식기타 고급] 교재는 독학할 때 도움이 되는 연습,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스킬들, 그리고 다양한 연주곡들로 이뤄져 있다. 손가락을 더 넓게 벌리기 위한 스케일 연습, 아구아도의 연습곡을 통한 모든 종류의 아르페지오 연습 등 기본기를 쌓기에 효과적인 연습들이 적절한 구성을 보여준다. 특히 유명한 연주자들도 매일 한다는 테크닉 연습법은 꾸준히 실력을 쌓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4포지션부터 9포지션까지 지판을 두루 익혀 연주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였고, 화음 아르페지오, 변칙 튜닝, 트레몰로 주법 등 다양한 클래식 기타 곡을 연주하기 위한 고급 테크닉들이 수록되어 있다.
연주곡으로는 많은 이들이 연주를 꿈꾸는 [로망스(Romance de Amor)]와 감미로운 [La grima], [The Hunter of City] 외에도 다양한 유명 곡들을 배우게 된다. 또한 음악 동영상 강의 전문 사이트 도약닷컴에서 연주곡을 직접 녹음한 예제 mp3 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니 연주 시 참고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독학으로 로망스를 완벽히 연주하고 싶다면 Viva! 클래식 기타가 정답!
아르페지오 중심이었던 초급, 바레와 슬러 중심이었던 중급이 끝나고 드디어 고급 단계이다.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하는데 고급까지 배울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연주하고 싶던 [로망스]가 고급 곡이라면? 얘기는 달라진다. 익숙한 멜로디지만 각종 고급 스킬들이 난무하는 후반부는 고급까지의 배움 없이는 아무래도 힘겨움이 동반한다. 본 교재에는 로망스 외에도 클래식 기타 연주라면 필수적인 곡들이 몇 곡 수록되어 있다. 책에서는 이러한 연주곡들을 위한 다양한 고급 테크닉들을 선사한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사용되는 트레몰로 주법도 고급에 나오는 것을 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명곡들을 연주하기 위해서는 고급 단계가 필수라 하겠다.
물론 고급 주법만 있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단단히 다지는 부분도 빼놓지 않았다. 유명 연주자들도 매일 해주는 테크닉 연습이 수록되어 있는데, 악보 없이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연습이면서도 효율은 최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손가락 벌리기 운동에 효과적인 스케일 연습과 아구아도의 17개 아르페지오 연습을 거치고 나면 당신의 손은 어느새 꿈에 그리던 곡을 연주하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