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로로 연주할 수 없는 곡이란 없다’는 말. 이 책에서라면 느낄 수 있다!
[12주 완성 첼로 비타민 첼로 고급 A] 교재는 첼로의 1~4포지션을 익힌 학습자를 위한 책이다. 이제는 더욱더 높은 음역대를 연주하기 위해 가온음자리표, 높은음자리표를 사용하는 악보들을 눈에 익히는 연습부터 진행하게 된다. 그 뒤에는 5, 6, 7포지션에 이어서 엄지포지션까지 익히게 되는데, 각 포지션을 배우는 과정은 항상 3단계로 진행된다. 주의해야 할 자세, 필수 에튀드(베르너, 그뤼머, 리, 셰프치크 등), 유명 연주곡.
이렇게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7포지션까지 도달하고 나면 그동안 동경해왔던 다양한 곡들이 기다리고 있다. 《G선상의 아리아》, 동물의 사육제 中 《백조》, 《리베르탱고》까지! 그 외에도 영화 OST와 낭만시대, 바로크 시대의 유명곡을 만나볼 수 있어 한 곡 한 곡 배워나가는 재미를 더했다. 더욱 높은 음역대를 연주하고 싶고, 꿈에 그리던 명곡을 연주하고 싶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그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꿈에 그리던 그 연주, 이제 직접 해보자!
첼로를 처음 시작할 때를 생각해보면, 멋진 연주를 보고 감명을 받아 첼로를 하겠노라 마음 먹은 경우가 많다. 그럼 생각해보자. 나는 어떤 연주를 들었었나? 그리고 목차를 보자. 내 머리속에 흐르는 그 곡이 있지 않은가? 비타민 첼로 고급 교재는 많은 사람들이 연주하고 싶던 곡들을 연주하기 위한 구성이라고 봐도 좋을 만큼 주옥같은 수록곡들로 가득하다. 취미로 첼로를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이 목표로 하고 있는 피아졸라의 명곡 ‘Libertango(리베르탱고)'가 있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첼로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이 곡을 연주하지 못할까? 바로 음역대 때문이다. 유명한 곡들은 들을 때는 참 편하지만, 실제로 연주해보면 저음부터 고음까지 정신없이 손이 이동해야 하는 곡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곡을 연주하기 위해 비타민 첼로 고급 단계에서는 일반적인 연주곡에서 사용하는 높은 음역대를 정복함으로써 연주의 폭을 엄청나게 넓혔다. 고급 과정을 밟아나간 연주자라면 이제 어떠한 악보를 만나도 자신 있게 연주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