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째 판’(4th Edition) / 국어독해 분야 베스트셀러 1위 교재
ㆍ 수능국어부터 어떤 국어시험에도 통하는 독해의 정석
ㆍ 18가지의 독해기술로 빠르고 정확한 독해 방법론 제시
ㆍ 문제를 풀면 독해훈련이 되는 신개념 독해력 향상 시스템
※ 국어 A/B형이 이제 통합됨에 따라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과학/기술 지문’ 독해법 강화
※ 저자 운영 사이트 [국어정보원 FollowRight.com]에서 동영상강의 무료제공
≫ 왜 ‘나쁜’(!) 국어인가?
국어영역은 열심히 공부해도 막상 시험장에서는 억울한 성적을 받는 경우가 많아 ‘나쁜’(!) 국어라고도 한다. 이 책 저자는 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도 성적이 왜 안 오르는지를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을 직접 만나 함께 문제를 풀고 지문을 읽었다. 그러다보니 이 학생들에게는 공통적인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바로 ‘독해력’과 ‘사고력’이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독해의 기초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책 《나쁜국어 독해기술》이 나오게 되었다.
≫ 국어영역을 위한 독해력은 ‘개념 없는 독서’, ‘양치기식 문제풀이’만으로는 절대 향상되지 않는다!
국어영역은 ‘지문 속에 답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정작 지문은 제대로 읽지 못하면서 수능 기출이나 EBS 교재만 풀어대면 깨진 독에 물 채우는 것과 다름이 없다. 우선 ‘정확하면서도 빠른 국어 독해력 강화 프로그램’ 《나쁜국어 독해기술》로 독해력부터 다지고 수능 기출이나 EBS를 보면 글자 하나하나 빨려 들어오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다.
≫ 소홀했던 10년을 뒤집는 ‘정확하면서 빠른 국어 독해력 강화 프로그램’
옆자리 친구는 10년 전부터 꾸준히 독서를 해서 별다른 공부를 하지 않아도 국어영역 1등급이 나온다. 그게 부러워서 평소에 책을 읽지 않았던 내가 지금부터 독서를 시작한다면 천재가 아닌 이상 똑같이 10년 독서를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고 수능 시험을 10년 뒤에 볼 수는 없지 않은가? 따라서 이 책의 목적은 분명하다. 수험생은 당장 국어영역 문제의 답을 고르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이 10년의 차이를 뒤집어, 적어도 시험장에서 국어영역 문제를 풀기 위한 독해력에서는 부족함이 없도록 단기간의 독해훈련을 통해 독해력을 향상시키자는 것이다.
≫ 《나쁜국어 독해기술》의 ‘2주간의 독해훈련’으로 국어 독해력부터 강화하자!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100배는 더 중요한 것이 ‘어떻게 하느냐’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2주간의 기본적인 독해훈련을 거친다면, 분명 국어영역 문제를 푸는 데 있어 요구되는 빠르고 정확한 독해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그 결과 ‘열심히 공부해도 시험장에서 억울하게 점수를 받는 경우’는 피하게 될 것이다.
● 《나쁜국어 독해기술》 공부 후기
ㆍ ‘이제야 독해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gowlrid님)
ㆍ ‘문장 분석부터 들어가서 아주 기초적인 면을 건드리는 점이 무엇보다 큰 감동이었습니다. 국어 독해가 너무 쉽고 재밌어졌습니다.’(광고인J님)
ㆍ ‘지금은 문제집을 다시 봐도 기본적인 독해력이 쌓여서인지 예전보다 훨씬 더 쉽게 이해가 됩니다.’(이상향님)
ㆍ ‘국어도 독해를 해야 하는 것, 영어와 마찬가지로 독해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돼지토끼님)
- followright.com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