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삭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첫 번째 영작 책
연필 잡고 끝까지 쓰면 1~5형식 문장을 영작할 수 있다!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은 영어 문장의 뼈대인 1~5형식을 통해 영작의 기본을 끝내는 책이다.
1형식 문장부터 한 칸 두 칸 늘려가며, 엄마나 선생님의 지도가 없어도 스스로 5형식 문장까지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정확한 문법으로 문장을 만드는 원리부터 배우기 때문에 서술형 시험에 대비되고, 수행평가에 자주 나오는 주제로 연습하니 중학 영어 준비까지 저절로 해결된다.
문법과 서술형, 수행평가의 비중이 높아지는 중학 영어를 준비하는 5,6학년을 위해 출간된, 정확한 문법으로 영작의 기초를 완성하는 책이다.
《바빠 영작문 * 5형식 문장 만들기 편》
■ 문장의 5형식으로 영작의 기본을 끝낸다!
영작이 어려운 이유는 우리말과 문장 구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작 공부를 시작한다면 문장의 구조를 익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 책은 영어 문장의 뼈대인 1형식~5형식을 통해 영작의 기본을 끝내는 책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1형식 문장을 만드는 원리부터 빈칸을 한 칸 두 칸 늘려가며 5형식 문장까지 배우기 때문에, 어떤 영어 문장도 OK!
이 책을 끝내면, 1형식 문장부터 5형식 문장까지 모두 쓸 수 있게 됩니다!
■ 끝까지 쓰기만 하면, 중학 서술형 시험, 수행평가까지 해결된다!
정확한 문법으로 서술형 시험에 대비되고, 수행평가에 자주 나오는 주제로 연습하니 중학 영어까지 통합니다. 특히, 중학 시험 문제를 출제한 경험이 많은 저자가 과학적으로 설계한 문장들을 반복 훈련하다 보면 중학 영어 시험 준비까지 저절로 해결됩니다!
■ 공부 효과가 두 배! 두뇌가 활성화되도록 설계된 책.
이 책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바빠 영작문》의 학습 시스템은 읽고 이해하는 input(구문 및 문장 구성의 원리 이해, 그리고 단어의 두뇌 입력)과, 쓰는 과정인 output(머리에 입력된 문장 구성의 원리를 이용해 문장을 출력해 보는 훈련) 활동을 통해 영작문 기술이 머리에 기억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책의 아웃풋 과정에서 풀게 되는 훈련 문제들은 아주 특별합니다. 《바빠 영작문》의 훈련 문제들은 쓰는 데 손만 아픈 빈칸 문제가 아닙니다. 영작 훈련용으로 최적화된 문장들입니다.
■ 첨삭을 지도해 주는 선생님이 없어도 공부할 수 있는 첫 번째 영작 책
과학적으로 설계된 영작 훈련용 문제들이므로 약간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훈련 문장에서 힌트를 얻어 답을 쓸 수 있습니다. 첨삭을 해 주는 선생님이 없어도 훈련 문장을 채우다 보면 영작을 하게 됩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영작 공부를 할 수 있는 거죠.
또한, 본격 영작 훈련에 들어가기에 앞서 영작용 필수 단어로 어휘력을 높여 주고, 대표 문장을 문장 성분으로 분해하여 이해를 도와줍니다.
이 책을 통해 문장 성분이 보이기 시작하면 그동안 복잡해 보이던 긴 문장도 주어와 동사, 목적어와 보어로 구별하여 단순하게 보입니다.
■ 뇌에 새겨지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된 훈련용 문장!
각 훈련 문장들은 나선형 사다리 모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나선형 사다리를 한 칸씩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새로운 단어를 익히고 문장 구성의 원리를 이해하는 동시에, 이미 학습한 단어 및 문장 구성의 원리가 다음 단계와 그 다음 단계에도 계속 누적되어 반복되는 나선형식 학습 흐름입니다. 따라서 각 단계의 뒷부분에 주로 나오는 영작 문제는 앞의 훈련 문장을 다 썼다면 누구나 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전 단계의 어휘 및 문장 구조를 다음 단계의 훈련 문장 속에도 녹여 놓아, 나도 모르게 복습이 이루어지는 과학적인 훈련 문제들입니다. 두뇌의 망각 곡선을 고려하여 배치된 영작 문장들을 만나 보세요!
■ 펑펑 내려야 눈이 쌓이듯 영어도 몰입하여 공부하면 시간이 절약된다.
외국어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한 시기에 그 언어에 완전히 빠져 본 경험이 있다는 것
입니다. 영작 공부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똑같이 1,200분을 투자하더라도
하루에 10분씩 120일 동안 공부하는 것보다는 하루 60분씩 20일 동안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눈이 내리다 말면 다 녹아 버리지만 펑펑 내리면 눈이 쌓이는 것처럼, 영작
도 펑펑 연습해야 시간을 적게 들이고도 높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
■ 실력을 진단한 후, 그에 맞는 진도를 권장해 주는 책
이 책에는 10분 안에 자신의 영작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진단평가가 들어 있습니다. 진단평가 결과에 따라 초고속 진도표(14일), 빠른 진도표(20일), 보통 진도표(25일) 중 하나를 선택해 영어 시제 공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