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이제 영어로 말해요. 기초영어회화 끝판왕!
출판사 서평
네이버 포스트 인기쟁이 영어 에디터 Annie 애니!
- 네이버 포스트 누적 조회수 150만, 구독자수 5만 6천 명!
- 빵 터지는 영어표현과 실감이 팍팍 나는 영어문장 발음 표기!
- 깔끔하고 정확한 원어민 목소리 음성파일 650개 무료 증정!
- 진지한 듯 코믹한 듯, 은근 중독성 강한 애니의 영어 팟캐스트!
“헐~! 이렇게 쉬운 문장으로 진심 네이티브처럼 말할 수 있다는 거임?”
“영어 문장만 달달 외우나요? 나는 왜 그렇게 말하는지가 궁금해요.”
“섹시하고 사악한 격정 영어!”
Annie 애니는 [두근두근 이제 영어로 말해요]로 네이버 포스트 제1회 모바일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깜짝 놀랄 만큼 실생활을 쏙쏙 반영한 영어 표현들, 감각적이고 세련된 일러스트, 영어에 대한 궁금증을 싹 다 해결해 주는 팟캐스트, 문장을 읽고 원어민 음성을 바로 바로 들으면서 영어회화를 따라 할 수 있는 편리함, 신기할 정도로 매력적인 영어 콘텐츠로 지금도 네이버 포스트에서 인기쟁이 영어에디터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리서치 기간만 3년이 걸렸고, 책을 완성하기까지 2년 반이 걸렸다. 저자 Annie애니는 꼭 소장하고 싶은 사랑스러운 책을 만들기 위해 온 에너지를 다 쏟아 부었다고 한다. 원고도 직접 쓰고, 일러스트도 직접 그리고, 디자인도 직접하고 그야 말로 진정한 1인 창작자라고 할 수 있다.
Annie애니(박영희)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나왔고,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IGSE)에서 영어교재개발을 공부하다 휴학 중 책 집필과 영어콘텐츠 창작에 집중해서 첫 책을 출간했다. 외국어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영어와 이탈리아어를 능숙하고 자유롭게 구사하고, 스페인어도 좀 한다.
“두근두근 나도 이제 영어로 말해요!”
이 책에는 저자 애니가 영어공부를 하면서 이런 표현은 언제 쓰는지, 문맥상 어떤 의미로 사용되는지 누가 설명을 좀 해줬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었던 내용들을 깨알같이 담았다. 영어로 자유자재로 말할 수 있을 때까지 영어 공부 절대로 포기하지 말고 애니와 신나게 끝까지 함께 해 보자.
“영어표현이 막 떠올라요!”
이 책에서는 네이티브가 실제 쓰는 생생하게 살아있는 표현들과 그 표현들이 사용되는 상황과 용도를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한다. 또 평소 헷갈렸던 걸 "바로 이거야!"라고 무릎을 탁 치도록 후련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렇게 배운 영어는 머리 속 깊이 저장되어 실제 말을 할 때 막 떠오르게 된다.
“문법이 뭐예요? 문법 말고 그냥 문장을 통째로!”
영어로 말하려고 할 때 자꾸 몇 형식인지, 목적어가 어쩌고, 전치사는 이게 맞는지 이렇게 문법을 의식하다 보면 결국은 한 마디도 못한다. 애니는 정말로 말을 잘 하려면 문법에 대한 부담감, 무시당하면 어쩌나 하는 그런 부정적인 심리상태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문법적인 설명보다는 네이티브가 말하는 방식과 상황을 이해하고, 그런 와중에 저절로 의미와 문장 구조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제부터는 문장을 쪼개서 분석하려고 하지 말고 문장을 그냥 통째로 이해하도록 해보자.
“쉬운 문장 + 깨알 발음팁 = 네이티브도 울고 갈 유창 영어!”
우리가 다 아는 쉬운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으로도 얼마든지 네이티브에 꿀리지 않게 다 말할 수 있다. 애니는 이 책에서 네이티브처럼 말하기를 목표로 해서 문장들을 엄선했다고 한다. 우주에서 최고로 쉬운 문장들로, 정말 실감나고 공감이 팍팍 되는 표현들을 한 문장 한 문장 정성스럽게 소개하고 있다. 또 이 책의 핵꿀잼은 정말로 많은 분들이 환호했던 바로 깨알 네이티브 영어 발음 표기와 꿀팁이다. 이제부터 이 책에 나오는 영어 문장들을 입에 착착 붙도록 크게 소리 내서 따라 해보자. 그러면 어느 순간 영어로 말이 막 툭툭 튀어나와서 여러분 자신도 놀라고, 남들도 깜짝 놀라게 될 날이 금방 올 것이다.
“섹시하고 사악한 격정 잉글리시!”
이 책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섹시한 에피소드로 채워져 있어서 로맨스 소설을 읽듯이 심쿵심쿵하면서 읽을 수 있다. 스토리를 따라가며 읽다 보면 영어공부가 저절로 된다. 애니는 이 책의 스토리나 설명, 뭐 하나 버릴 게 없으니 두고두고 사골을 고와 드셔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각 에피소드의 배경이 되는 <까페 이딸리아>에서 펼쳐지는 사랑과 이별의 격정 영어표현들은 로코보다, 순정만화보다 설레는 여운으로 가슴에 남을 것이다. 물론 캐릭터들의 훈훈한 비주얼은 덤!
“잘 안 되나요? 그럼 Annie의 팟캐스트에서 같이 연습해요!”
영어는 혼자 꾸준히 공부하기가 참 힘들다. 이제 애니의 빵 터지는 영어 팟캐스트 [두근두근 영어]를 청취하면서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같이 공부해 보자.
“이런 분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해요.”
-이제 영어공부를 본격적으로 막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영어권 나라에 어학연수를 가지 않고 영어로 말을 잘 하고 싶은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영어로 말을 정말 잘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고 하는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한동안 영어를 포기했다가 다시 영어공부를 새 마음으로 시작해보고 싶은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어려운 어휘를 쓰지 않고 네이티브에게 꿀리지 않게 영어로 말하고 싶은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영어 문장만 달달 외우는 게 싫증나고, 왜 그렇게 말하는 지가 궁금한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애니에게 힘을 팍팍 주는 구독자들의 깨알 댓글을 소개할게요.”
- 영어공부 40년 실망과 실망의 연속된 시간들, 충격과 재미가 다시 와서 영어공부 또 다시 해보려고요.^^
- 정말 궁금했던 부분들인데 속 시원히 해결됐어요~
- 완전 가려운 부분은 시원하게 긁어주시네요!! 감사해용!!! *.*
- 알듯 말듯한 어감을 확실하게 정리해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너무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항상 포스트 기다립니다^^
- 이렇게 꿀잼 영어공부가 가능하다니...
- 다시 한번 도전하고 싶어지네요. 땡큐~♡
- 와~ 금방 영어고수처럼 말할 수 있을 거 같아요. ^^
- 한국어 발음표기가 더 신기해욧!!
- 한글로 영어 발음 . . . 까무라칠 정도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