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과 19년, 총 54년에 걸친 저자들의 강의와 연구 경험의 총체
새롭고 방대한 내용으로 집대성한 온·오프 라인 혼합 마케팅 교과서
1993년 1판 출간 이후 마케팅 입문서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채서일 교수의 《Marketing》 5판이 출간됐다. 이번 책에서는 그간 크게 바뀐 마케팅 환경 전반을 점검해 반영하는 한편 새롭게 부상한 디지털마케팅의 현황과 전략을 상세히 살핀다. 오랜 기업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사례가 이론의 이해를 더 쉽게 한 점이 두드러진다.
이번 판의 집필에는 서울시립대의 이성호 교수가 참여해 새로운 내용이 많이 추가되었다. 방대해진 내용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전달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국내 마케팅 교과서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온·오프 라인 혼합 버전의 교과서라 할 수 있다.
총 54년(35년과 19년)의 강의, 연구 및 자문 경험에 바탕을 둔 마케팅 내용이 집대성된 만큼 내용의 깊이와 세세함이 놀라울 정도다. 저자는 이 책의 교수 및 학습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한다. “학부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입문 수업에서는 교과서 내용 중 1~16장과 18장의 일부 내용을 활용하면 충분할 것이고, 학부 고학년 또는 마케팅에 지대한 관심이 있는 학생들, 대학원에서 마케팅 입문을 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온라인에 제시한 부분까지 포함하여 학습내용으로 삼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