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문해력을 통해 추론력 키우기에 최적화된 그림책
《하늘이 사라졌다》는 ‘시각 문해력’이라는 세부 역량을 통해 아이들의 추론력을 키우는 데 탁월한 그림책입니다. 글과 그림 속에 숨겨진 의미를 찾아내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이야기를 따라가며 사라진 하늘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가 너무 쉽거나 명확하면 추론할 여지가 적고, 너무 어려우면 시도조차 하기 어렵습니다. 《하늘이 사라졌다》는 글과 그림이 기발하게 어우러져 이야기를 추론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적절한 난이도의 작품입니다.
둘째, 그림을 통해 숨은 의미를 발견합니다. 《하늘이 사라졌다》는 사진과 그림이 결합되어 있거나 글자가 없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그림에 담긴 의미를 찾아내면서 시각 문해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보고 방향을 인지하고, 초록불이 켜지면 길을 건너는 행동 모두 시각 문해력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탈리아 아동 도서 최고 수상작의 특별함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내용 읽기 독립으로 나아가는 첫걸음, 하이파이브 문해력
《하늘이 사라졌다》는 ‘하이파이브 문해력 학습 동화’ 중 추론력을 키워 주는 그림책입니다. ‘하이파이브 문해력 학습 동화’는 다섯 가지 기초 문해력을 골고루 경험하는 시리즈예요. 어휘력, 읽기 유창성, 사실 독해력, 추론력, 비판력에 특화된 그림책 10권과 독후 활동 100문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읽으면서는 의미와 주제를 받아들이고, 그림책과 1:1 매치하여 설계한 독후 활동북으로는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할 수 있어요. 흥미로운 그림책과 생각을 끌어내는 독후 활동북으로 아이의 첫 문해력 학습을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