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운전면허 있고라!”
고라니 택시 기사의 등장
산속에 골프장과 휴양지가 세워질수록 우리는 배가 고팠어요. 결국 사람들이 사는 마을로 내려와 몰래 배추를 훔쳐 먹어야 했죠. 늘 미안한 마음이었어요. 그러다 〈꿈누리 택시 회사〉에서 마음씨 좋은 사장 할아버지를 만났어요.
“흠흠, 요즘 산에 먹을 게 없나 보군. 정 필요하면 몇 포기 더 챙겨 가게나.”
“앗, 진짜 감사합니당. 하, 할아버지는 천사입니당.” (본문 15쪽에서)
고마운 할아버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나는 택시를 청소하고 낡은 회사를 고쳤어요. 새로운 직원을 구하는 할아버지에게 함께 일하고 싶다고 말했죠. 하지만 할아버지는 안 된대요. 그래도 나는 포기하지 않을 거예요. 할아버지와 일해서 돈을 벌고 가족들에게 줄 배추를 살 거예요! 과연 나는 택시 기사가 될 수 있을까요?
용감하고 지혜로운 고라니 택시가 달려간다!
〈꿈누리 택시 회사〉에는 특별한 기사님이 있어요. 까맣고 동그란 코에 앙증맞은 송곳니를 가졌죠. 고돌이는 우스꽝스러운 옷차림에 어수룩한 말투를 쓰지만, 누구보다 지혜롭고 용감해요. 어린이 손님이 위험에 빠졌을 때는 휘리릭 도로 위의 히어로로 변신하지요. 고돌이는 손님이 방송 시간에 늦지 않도록 지혜롭게 지름길로 향하고 도로 위에서 불이 날 때 용감하게 소화기를 들고 출동합니다. 나쁜 어른 때문에 위험에 빠진 어린이에게 망설이지 않고 달려가지요.
어린이의 안전 지킴이, 도로 위의 히어로 고돌이를 불러 보세요.
어린이 여러분, 어렵고 힘들어도 내일을 향해 달려 나가길
“출동! 고라니 택시”
책 속의 고돌이는 성실하게 일하면서도 늘 주변을 배려하고 어려운 일이 있으면 용기 내어 해결합니다. 이 책을 읽은 모든 어린이가 고라니 택시처럼 유쾌하게 내일을 향해 달려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작가의 말에서)
지혜롭고 용감한 고돌이에게도 어려운 순간은 늘 있었습니다. 처음 하는 택시 운전, 처음 배운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 소생술, 처음 마주한 나쁜 어른까지. 첫 번째가 주는 두려움은 고돌이를 어려움에 빠뜨렸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고돌이는 포기하지 않고 어려운 일에 맞서 싸우는 용감한 태도를 보여 줍니다.
어려운 일이 생기면 고돌이처럼 용기 내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차근차근 작은 일부터 하나씩 용기 낸다면, 어느새 고돌이처럼 멋진 히어로가 될 거예요!
줄거리
어린이 손님의 안전 지킴이
도로 위 히어로의 탄생!
산속에 세워지는 골프장과 휴양지. 산이 파괴되자 먹을 것을 구하기 어려워진 고돌이는 사람들이 사는 마을로 내려간다. 몰래 사람들의 배추를 훔쳐 먹으면서도 늘 미안했던 고돌이는 직접 돈을 벌기로 결심하는데…….
운전면허를 가진 고라니의 등장! 택시 기사가 된 고돌이는 손님이 지각하지 않도록 지혜롭게 빠른 길을 찾고, 도로에서 불이 나면 고라니 소방관으로 변신한다. 나쁜 어른 때문에 위기에 빠진 어린이를 구출하는 명탐정 고돌이 택시 기사의 이야기를 따라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