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교양서 최초 ㆍ 최장기 종합 베스트셀러이자
‘쇼펜하우어 신드롬’을 일으킨 바로 그 책!
프로이트, 다윈, 아인슈타인, 톨스토이, 카프카 등이 영향을 받은
쇼펜하우어의 인생 철학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재구성한 어린이책!
아르투어 쇼펜하우어는 독일의 철학자로, 1851년에 출간한 《소품과 부록》이라는 책으로 그 이름이 널리 알려졌다. 200년이 넘은 쇼펜하우어의 사상을 담은 이 책은 니체, 프로이트, 융, 다윈, 아인슈타인, 톨스토이 등 세계적인 거장들에게 영향을 주었고,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며 사랑받았다. 쇼펜하우어의 인생 철학을 담은 이 책은 철학 책으로는 최초로, 최장기 종합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쇼펜하우어 신드롬’을 일으킨 화제의 도서가 되었는데, 전 세계 위대한 거장들의 삶을 변화시킨 쇼펜하우어의 인생 철학을 어린이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를 위한 쇼펜하우어의 인생 수업》으로 출간되었다.
“생각하고 선택하는 힘이 필요한 우리 아이를 위한 책!”
학교에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선택의 순간,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는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좋아하는 일과 잘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아이 스스로 행복해지는 방법을 배워요!”
이 책은 ‘인생을 위한 세 가지 기본 기술’, ‘마음의 안정과 행복을 위한 일곱 가지 방법’, ‘발전과 성공을 부르는 여섯 가지 방법’ 이렇게 총 세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쇼펜하우어의 인생 철학 16가지를 초등학생에게 실제 일어날 법한 사례로 예시를 들어 설명하고, 그에 대한 구체적인 활용 방법 48가지를 담고 있다.
각 장마다 먼저 쇼펜하우어가 세계적 거장들의 숨은 일화를 알려 준 뒤, 요즘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이나 일상생활을 예시로 보여 주며 좋지 않은 방법과 좋은 방법을 비교해서 소개한다. 그다음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활용 방법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어린이 스스로 실천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에 적합하다.
초등학생이 고민하는 학교생활, 친구 관계 등 성장하며 겪게 될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을 알려 주기 때문에 학교에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선택의 순간에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