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중요 내용을 박스로 케이스화해서 여러분들이 사안을 쉽게 이해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면 기억에 오래 남고 케이스문제에도 빨리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전 기본서부터 해오던 작업입니다.
둘째, 판례 원문과 사례를 충실히 소개하였습니다. 2024년에는 판례의 취지를 알리고자 원문을 너무 길게 나열하였는데 이는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다고 보아서 이번에는 판례의 핵심부분을 간추려 소개하였습니다. 필요한 부분은 사례도 연결하였습니다.
셋째, 양 날개의 기출문제를 대폭 늘렸습니다. 민법총칙은 노무사, 변리사,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세무사, 행정사, 공인중개사 등의 최근 기출문제를 많이 반영하였습니다. 채권법은 출제대상인 시험이 많지 않아서 민법총칙보다 기출문제가 상대적으로 적을 수밖에 없지만 법원시험까지 필요한 것은 반영하였습니다. 기출문제를 보면 여기에서는 이렇게 출제되는구나 하는 예측을 할 수 있으므로 공부방향을 제대로 잡을 수 있습니다.
넷째, 각 장의 끝에는 노무사 최근 기출문제 5년치 정도를 수록하였습니다. 최근의 노무사 문제의 출제경향을 파악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기본서와 별도로 조문집이 있습니다. 이 책의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각 조문마다 10년 정도의 노무사 기출문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기본서에 조문이 소개되어 있는데도 조문집을 별도로 만든 이유가 있습니다. 조문집을 보면 조문이 일목요연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해당 조문에는 기출문제들이 O,X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반복효과가 큽니다. 조문집은 복습용이나 정리용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수험생에게는 효용이 클 것이며 시간이 갈수록 수험생들의 호응이 높아져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