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못하는 아이는 없다, 단지 아직 발견하지 못한 것뿐.
이 책은 태어날 때부터 우리가
‘수학의 언어’를 알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다!
-『그릿』의 앤절라 더크워스 강력 추천
★★★하버드 교육 정책 연구소 공식 프로그램★★★
★★★전미 주요 교육부가 인정한 최우수 수업★★★
★★★세계 최대 데이터로 검증된 수학 플랫폼 젼Zearn 창립자★★★
세계 최대 규모의 수학 학습 데이터와 수백만 학생들의 수학 경험,
최신 뇌과학으로 밝혀낸 ‘수학이 즐거워지는 메커니즘’의 모든 것
『그릿』 앤절라 더크워스,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아이들』 아만다 립리 등 세계적 석학 강력 추천
“수학 머리가 없는 아이는 없습니다.
그것은 언어처럼 그저 본능적으로 타고 태어나는 거니까요.”
수학 자존감 수업"은 "전(Zearn)"을 통해 축적된 세계 최대 규모의 수학 학습 데이터와 최신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수학이 즐거워지는 메커니즘"을 설명한다. 저자는 "수학 머리가 없는 아이는 없다"고 단언하며, 수학적 능력이 언어처럼 누구나 본능적으로 타고나는 것임을 강조한다. 실제로 "전(Zearn)"의 데이터는 "수학 자존감"을 키우는 교육법이 학생들의 수학 성적을 평균 53점 상승시키고, 학습 부진 학생의 62%를 한 단계 이상 성장시키는 결과를 증명했다.
나아가 이 책은 수학이 단순히 문제 풀이를 넘어, 삶의 중요한 기술을 길러주는 도구임을 강조한다. 수학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능력, 그리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키워준다. 또한 수학은 예술과 놀랍도록 닮아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활동이 될 수 있다. 저자는 수학적 원리가 어떻게 아름다운 패턴이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이어지는지 설명하며 수학이 단순한 계산을 넘어선 즐거운 탐구의 과정임을 보여준다.
“단지 수학을 배웠던 방법이 잘못됐을 뿐,
수학 실력은 자존감에 비례한다.”
『수학 자존감 수업』은 출간 전부터 세계적인 석학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릿』의 저자 앤절라 더크워스는 “이 책은 태어날 때부터 우리가 ‘수학의 언어’를 알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며 강력 추천했다.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아이들』의 저자 아만다 립리는 “마법 지팡이가 있다면, 미국의 모든 부모와 수학 교사들이 이 책을 읽게 하고 싶다”고 극찬했으며, 『수학을 위한 마음』의 저자 바바라 오클리 교수는 “새로운 수학 교육의 미래로 향하는 문을 활짝 열어주는 걸작”이라고 평가했다.
자녀의 수학 교육에 고민이 깊은 학부모, 교육 현장에서 변화를 모색하는 교사, 그리고 수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수학 자존감 수업』은 새로운 희망과 구체적인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