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태기’ 아이도, ‘국물파’ 아빠도,
‘속 편한 한 끼’를 찾는 엄마까지 사로잡은
‘수연이네 사계절 제철 요리’ 베스트 메뉴 10
『수연이네 사 남매 사계절 완밥 레시피』는 전작의 감동을 넘어 더 실용적이고, 더 따뜻하고, 더 입체적으로 구성된 완밥 레시피의 진화판이다. 이 책은 ‘건강한 재료’, ‘손쉬운 조리법’, ‘효율적인 한 끼’라는 완밥 3원칙을 따르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법과 식습관 개선 방법을 제시한 전작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봄부터 겨울까지 각 계절에 어울리는 제철 식재료와 조리법에 따라 입맛과 영양을 모두 고려한 한 끼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여름에는 입맛을 살리는 시원한 국물과 볶음 요리, 가을에는 제철 채소를 듬뿍 넣은 구이와 조림, 겨울엔 따뜻한 전골과 탕, 봄엔 산뜻한 새싹 채소로 만든 간단한 비빔밥과 국이 소개된다.
사 남매와 함께하는 오늘도 ‘빈 그릇’으로 돌아오는 기적!
탄·단·지 영양 밸런스는 기본! 맛까지 책임지는 우리 집 손맛!
이번 책에서 주목할 만한 특별한 구성은 새롭게 추가된 ‘아빠의 밥상’ 파트다. “일요일은 아빠가 요리사”라는 메시지 아래,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 하나로도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요리 20가지를 제안한다.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가족 식탁에 아빠의 참여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낸다. 아울러 책 앞부분의 인트로 구성도 매우 실용적이다. ‘수연이네 식탁의 7가지 원칙’부터 ‘자주 쓰는 식재료 소개’, ‘아이의 식습관을 돕는 Q&A’, ‘1만 원으로 차리는 실속 밥상 조합’, ‘ 효율적인 장보기 노하우’까지, 본격적인 레시피 소개에 앞서 식사에 대한 저자의 철학과 태도를 짚어주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다.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과 영상이 결합된 입체형 요리 콘텐츠’라는 점이다. 모든 레시피에는 인스타그램 영상과 연동된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스마트폰으로 조리 과정을 보면서 함께 따라 할 수 있다. 112만 팔로워가 검증한 인기 메뉴를 일상에서 그대로 구현할 수 있는 현실 밀착형 요리책이다.
이 책은 매일 밥상을 준비하는 모든 부모에게 이렇게 말한다. “오늘도 잘하고 있어요. 이 한 끼면 충분해요.” 하루하루 아이에게 무엇을 먹일지 고민하는 부모에게는 실용적인 식단 아이디어를, 완밥을 처음 도전하는 이들에게는 따뜻한 조언을, 전작 독자들에게는 더욱 확장된 완밥 실천서를 제안하는 책이 될 것이다. 한 끼가 주는 힘, 함께 먹는 식사의 강력한 따뜻함을 이 책과 함께 경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