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읽기와 쓰기의 폭이 넓어진다!
원어민이 진짜 쓰는 영어를 접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영어 교과서나 단어장보다 더 현실적이고 생생한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어요. 신문 기사에는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자주 쓰는 단어나 문장이 많이 나오거든요. 그래서 진짜 사용하는 영어를 접할 수 있죠!
영어 실력 향상과 배경지식 축적을 동시에!
신문 기사는 어휘, 독해, 영작, 회화를 통합적으로 학습하게 해줍니다. 영어 신문을 꾸준히 읽으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어휘력, 독해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좋아지고, 긴 글도 부담 없이 읽게 돼요. 게다가 다양한 주제(경제, 사회, 환경, 과학, 등)의 기사를 읽으면서 배경지식과 시사 상식도 키울 수 있습니다.
쓸 수 있으면 정확히 이해한 거죠!
눈으로만 읽고 끝낸다면, 지문을 온전히 다 이해했다고 보기 힘들 것입니다. 하나를 읽더라도 제대로 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이 책은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푼 후, 다시 우리말에 맞게 영어 문장을 쓰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 직접 문장을 쓸 수 있다면 그 문장을 정확히 이해 한 것이죠!
또 문장을 논리적으로 정리해서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글의 구조를 보는 감각도 키울 수 있습니다.
‘4단계 학습법’으로 스스로 영어 신문을 읽을 수 있어요!
영어 신문 읽기가 막막하고 두려운 친구들이라면 이 책의 ‘4단계 학습법’으로 체계적으로 공부하길 추천합니다!
[1단계: 기사 읽기]
영어 신문을 초등학생이 읽을 수 있는 기사로 재구성했어요. 같은 단어가 기사 내에서 반복해서 나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힐 수 있어요. 또 스스로 기사를 읽고 이해할 수 있다는 성취감도 생겨요.
[2단계: 확인하기]
STEP 1에서는 기사를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요. 1번 문제는 단어 문제, 2번 문제는 내용의 일치, 불일치 문제, 3번 문제는 한 줄 요약 문제로 영어 문해력을 키울 수 있어요.
[3단계: 기사 쓰기]
STEP 2에서는 앞에서 학습한 기사를 떠올리며 한 문장씩 직접 써요. 기사처럼 논리적인 글쓰기를 훈련할 수 있어요! 혹시 어렵다면 1쪽으로 돌아가서 확인하며 진행해도 좋아요.
[4단계: 정리&토론]
STEP 3에서는 앞에서 학습한 기사를 요약해서 ‘주장-근거-결론’으로 다시 정리해요. 그 다음, STEP 4에서는 주제에 대한 찬성과 반대를 생각할 수 있는 토론 학습이 있어요!
‘오늘부터 30일 동안 영어 신문을 읽을 거야!’라고 공개적으로 약속하면 끝까지 풀 확률이 높아진대요! 결심과 함께 책 사진을 찍어 친구나 부모님께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