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몸은 자연의 재료를 원한다
-산나물은 질병을 이기는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증대시켜 준다
-장수는 평생하는 운동이고 건강은 오늘 먹는 산나물이다
산나물은 백세건강을 약속하고 백세장수를 만든다.
과거의 노인병이나 생활습관병(성인병 : 암, 고혈압, 당뇨병, 비만, 심장병)이 이제 젊은 층까지 번지고 있는 것은 현대인의 식생활이 그만큼 자연과 멀어져 가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제는 자연 속에서 건강을 위한 재료를 찾아 이용하여야 한다. 그 해답의 열쇠는 산나물이다.
왜 산나물을 먹어야 하는가?
산나물은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자연식품으로서 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지켜주는 민족의 혼이 담긴 전통음식이다. 산나물은 오늘날 불균형한 식단에서 오는 부족한 영양소(비타민, 미네랄)를 공급하여 다양한 질병들을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는, 약이 되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산나물은 온갖 항산화물질과 비타민과 미네랄 등 몸에 좋은 영양분이 듬뿍 들어 있다. 또한 산나물은 피를 맑게 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혈액을 정화하고 산성체질을 개선하여 알카리성으로 만들어 주며 체내에 쌓인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하여 여러 가지 질병의 증상을 개선하고 해소시켜 준다.
산나물은 왜 약이 되는가?
산나물은 재배채소보다 야생의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한 수단으로 강한 향과 특정한 물질을 가지고 있다. 이 강한 향과 특정한 물질이 현대인의 질병과 희귀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약이 되는 셈이다. 오늘날 우리는 영양이 부족한 음식을 먹고 있다고 늘 생각한다. 즉 우리는 지나치게 많이 먹고 있지만 특정 영양소(비타민, 미네랄)가 부족해 결핍한 상태이다. 이와같이 산나물은 질병 발생의 원인이 되는 부족한 영양소의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약이 되는 음식이다.
우리는 산나물이 건강에 놀랄 만한 효과와 효능을 주기 때문에 늘 먹어야 한다. 산나물을 먹는 방법에는 특별한 요리법이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평상시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물을 섭취해야 한다. 특히 음식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려면 비타민이 많고 항산화물질(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 비타민E, 글루타티온,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산나물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산나물의 섭취가 각종 생활습관병(암, 고혈압, 당뇨병, 비만, 심장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