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영어가 갑자기 만만해집니다!”
우리 아이에게만 몰래 읽히고 싶은
선샤인 파닉스의 비밀
- 저자 직강 릴스 영상 및 음성 QR 제공
- 선샤인 파닉스 마법의 선물 3종 제공!
마법의 선물 1) 책 속의 책: 단숨에 익히는 사이트워드 워크북!
마법의 선물 2) 쉽게 읽는 문장 피라미드 50!
마법의 선물 3) 직접 만드는 선샤인 파닉스 음가 카드!
기초부터 차근차근 만화와 함께 재미있게 파먹는
스스로 영어 공부, 시작해 볼까요?
※ 22 개정교육에서 더 중요해진 파닉스를 놓치지 마세요!
“파닉스를 배우면 영어를 읽을 수 있다고 해서 파닉스 학원에 보내고, 심지어 파닉스를 직접 가르쳐봐도 바뀌는 게 없어요!” 이런 부모님들께 선샤인 파닉스는 언제나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왔다. 그리고 그렇게 선샤인 파닉스의 손을 잡은 엄마들이 늘어가면서 ‘더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돕기 위해’ 저자는 이 책을 기획하고 집필했다.
이 책은 수많은 아이들과 엄마들이 증명한, 선샤인 파닉스의 마법을 그대로 담고 있다. 재미가 없거나, 배워도 적용이 안 되거나, 발음이 안 되거나... 수많은 장애물과 시행착오를 최소화한 비법이다. 이 책은 저자가 8단계로 정리한 파닉스 학습에서 앞의 4단계를 정리했다.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펼칠 수 있게 4컷 만화를 배치했다. 파닉스를 재미있게 배우고, 직접 손으로 그리고 써보면서 훈련할 수 있도록 미션지도 추가했다. 이 책을 읽으며 그리고 읽은 후에도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돕는 추가 콘텐츠도 풍부하다.
이 책을 통해 파닉스와 영어에 실패했던 엄마들, 두려움을 가진 아이들이
파닉스와 영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기를,
더 환한 미래와 세상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선샤인 파닉스 한눈에 보기!〉
1. 파닉스 이해하기
파닉스란 무엇일까요? 파닉스를 배우면 영어 글자가 어떤 소리를 내는지 익히고, 그 소리를 조합해서 영어를 읽을 수 있게 돼요!
2. 알파벳 소리 알기
파닉스의 무기, 알파벳 소리! A부터 Z까지 총 26개의 알파벳을 자음과 모음으로 이해하고, 그 소리를 차근차근 익혀요!
3. 단모음 세 글자 단어 읽기
알파벳 소리만 알아도 읽을 수 있는 단어가 있어요! 바로 단모음이 들어간 세 글자 단어지요. 소리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기만 하면 끝!
4. 모음 소리를 바꾸는 매직 e
단어 끝에 e가 있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매직 e를 만나면 앞의 모음 소리가 바뀌어요! 소리를 바꾸는 매직 e를 배우고 더 많은 소리를 읽어봐요!
5. 자음 두 개 단어 읽기
자음 두 개가 붙어 있으면 어떻게 읽을까요? 따로자음팀과 합체자음팀을 만나면 어려워 보이는 자음 두 개 단어도 술술 읽혀요!
6. 모음 두 개 단어 읽기
모음 두 개가 붙어 있으면 어떻게 읽을까요? 대장모음팀, 합체모음팀을 알아보고 규칙에 따라 읽으면 어려운 단어도 문제없어요!
7. 모음 뒤에 r이 붙은 단어 읽기
모음의 소리를 결정하는 r의 마법 규칙! 모음 뒤에 r이 붙으면 r이 그 모음 소리를 결정해 버립니다! 이 독재자 같은 r의 규칙을 알아봐요.
8. 심화 파닉스
소리가 안 나는 글자, 같은 소리가 나는 글자, 살짝만 소리 내는 글자, 긴 단어 읽는 법까지! 더 많은 규칙을 알고 있으면 어떤 단어나 문장도 두렵지 않아요!
■ ■ ■ 엄마들의 후기
pre******(7세 어머니)
이 정도로 효과가 난다고? 저희 애뿐만 아니고 여기 있는 애들이 모두 기적을 보고 있더라구요. 여태까지 영어 선생님 중 선샤인쌤이 제일 잘 가르쳐 준다네요. 11일 만에 문장을 읽고 있어요. 무슨 일입니까...
y0****(7세 어머니)
간증합니다! 알파벳도 더듬거리며 겨우 읽던 아이가 단어를 읽기 시작했어요! 한글 익힌 속도보다 월등히 빠르네요. 새벽부터 일어나 영어공부를 하겠다는 말도 하고... 놀라움과 신기함의 연속입니다.
sirv********(초등 1학년 어머니)
가정방문학습지, 화상 수업, 워크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을 시켜주었어도 하기 싫어했는데, 와우! 선샤인은 먼저 하고 싶다고 하고 기대하고 즐겁게 수업하고 있어요. 선샤인 매직!
mys*******(초등 2학년 어머니)
아이가 즐겁게 한다는 것, 스스로 한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수업임이 분명합니다. 그런데 너무 감사하게도 실력도 늘어요. 최고의 수업임이 틀림없어요.
mye****(초등 3학년 어머니)
수업 양도 부담되지 않고, 선생님이 너무 쉽게 잘 알려주셔서 아이도 잘 따라 합니다. 옆에서 저도 같이 소리 내며 하다 보니 “아하!!” 하게 되더라고요. 아이가 자꾸 영어 단어를 찾으며 읽어 볼 수 있는지 도전하기 시작했어요. 오늘도 TV 리모컨에서 zem을 발견하고는 읽었답니다.
hap******(초등 2학년 어머니)
일단 책상에 앉기 전에 징징 투덜거림으로 시작하는 아이라, 할 수 있을까? 의심이 들었는데 이 수업은 1도 투덜거림 없이 될 때까지 노력하는 모습 보고 너무 놀랐고, 뿌듯하고 감사했어요. 무엇보다 자신감 붙고, 영어를 보면 “내가 읽어볼게!!” 하고 용기 내고 재미를 붙여서 대대대만족이에요!
wo*******(초등 2학년 어머니)
알파벳도 모르던 아이라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수업한 뒤에는 괜한 걱정이었구나 했어요. 요즘엔 영어로 된 글자만 보면 먼저 읽어 보려고 하더라구요! 영어랑 친해지게 돼서 너무 좋아요. 자신감도 생긴 것 같아요.
jie*****(성인)
어린 친구들만 듣는 수업을 같이 들어도 되는 걸까 하는 생각에 조금 창피하기도 했지만 일단 저만 생각하고 신청했어요. 막상 수업을 들으니 그래도 듣길 잘했구나 싶었습니다. 영어 공부 시작하는 성인들도 꼭 이 수업 들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