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웃음이 터지고, 책장이 멈추지 않는 유쾌한 고전 만화!
▶ 원전 고전을 공부하기 전에 반드시 만나야 할 최고의 고전 입문서!
▶ 외모 중심 사회에 날리는 통쾌한 한방! 고전을 통해 배우는 진짜 용기와 자존감!
『고전책방 박씨전』은 기존의 고리타분한 고전의 이미지를 완전히 뒤집은, 현대적이고 유쾌한 감성으로 재탄생한 작품이다. 학습과 재미의 균형이 필요한 지금, 『고전책방 박씨전』은 그 이상을 해내는 작품이기도 하다. 어린이와 청소년 독자들이 쉽게 고전의 세계로 빠져들어 거뜬히 한 권을 읽는 뿌듯함을 맛보게 한다.
■ 딱딱하고 어렵다는 고전의 편견을 완전히 뒤집다
개그로 무장해 유쾌한 감상을 도와줄 고전 툰 『박씨전』
어린이와 청소년이 즐기는 웹툰, 웹소설, 게임 주제들의 원조는 ‘고전 문학’에 근거한다. 하렘물, 남장여자, 이중 신분, 액션과 복수 등의 인기 코드들은 고전 문학에 들어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이 고전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낯선 어휘’와 ‘서술 방식’ 때문이다. 『고전책방 박씨전』은 네이버, 카카오 등의 플랫폼에서 인기작을 연재했던 베테랑 툰 작가의 손에서 색다르게 탄생했다. 미러 요정 미요의 안내를 따라 만나는 박씨 부인의 일대기를 유머러스하게 연출해 고전 사건을 한눈에 들어오게 해 준다. 자유롭게 상상하며 여러 시선으로 고전을 감상할 수 있는 구성 덕분에 고전을 ‘느끼게’ 한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 사건과 인물을 빠짐없이 보여 줘 국어의 자신감을 키우다
5년 뒤 원전을 공부할 아이들을 위한 사전 준비책
『고전책방 만화 박씨전』은 하나의 고전 작품을 처음부터 끝까지, 핵심 사건과 인물 감정선까지 완벽하게 담아낸 ‘완독형 고전’이다. 웃음 코드와 유쾌한 연출이 살아 있지만 작품의 깊이는 줄지 않았다. 내용을 읽고 나면, 국어 시간을 기다려지게 한다는 점이 이 책의 진짜 힘이다. 인물과 사건, 시대 배경을 한 권에 압축하면서도 중요한 사건과 대사를 놓치지 않고 연결해 고전 맥락을 스스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모두를 현직 국어 교사가 작품의 흐름, 핵심 사건, 감상 포인트까지 꼼꼼히 감수해 학습 기능성을 높였다. 국어 시험과 과제에도 도움을 줄 인물 관계, 사건의 흐름과 암시, 작품의 시대 배경 등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정리해 주어 피하고 싶은 국어 수업이 이제는 기다려지는 시간이 될 것이다.
■ 책장을 넘길 때마다 인문 교양까지 쌓이는 똑똑한 만화책
스스로 기준을 세우고 내면이 자라는 비결을 배우다
『고전책방 박씨전』은 외모나 평가에 휘둘리는 어린이들에게 스스로 기준을 세우는 힘을 길러 준다. 조롱과 무시에 맞서는 주인공에 몰입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기 효능감을 키울 수 있다. 이 책은 문학 감상에서 시작해 교양으로 지식과 상식이 넓어지는 경험을 하게 해 준다. 자꾸만 듣고 싶은 수다 고전 썰 코너를 통해 어린이들의 공부 이상의 효과를 낸다. 자연스러운 몰입 덕분에 스스로 생각하고 ‘내면의 성장’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준다.
『고전책방 만화 박씨전』은 어린이와 청소년뿐 아니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고 싶은 부모님들과 교사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다. 고전의 세상에서 미처 보지 못한 가치를 발견하는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