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가 숨겨 놓은 다양한 얼굴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찾아가는 즐거운 여정!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스위스의 숨은 이야기!
-스위스 안으로 한 걸음 더!! 도시 전문가가 들려주는 스위스 이야기
유명 관광지 앞에서 인증 사진만 얼른 찍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도장 깨기식 관광의 시대가 지나간 지 한참이다. 이제 사람들은 알려지지 않은 작은 미술관에서 호젓한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낯선 도시의 특색 있는 이벤트에 적극 참여하기도 하며 자신만의 여행을 만들어 간다. 도시는 각자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시대를 거치며 만들어온 역사, 문화가 있고 현재를 있게 하는 랜드마크와 명소들이 다양하다. 꼭 한번 맛보아야 할 추천 음식과 식당이 있는가 하면 보고 느꼈으면 싶은 연극과 공연도 있고 꼭 사고 싶은 쇼핑 리스트도 있다.
책은 그간 스치듯 지나갔던 나라 스위스에 다시 한번 주목하게 한다. 다양한 해외 도시 경험을 가진 저자는 스위스가 지닌 다양한 면모를 다각도로 조명하고 그 고유한 얼굴을 보여 줌으로써 스위스의 정체성을 알아보도록 도와 준다. 이제까지 알던 스위스에서 한 걸음 더 들어가 스위스 고유의 색깔과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자.
- 체르마트, 융프라우 등 스위스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자연 명소 6곳의 지도와 주요 특징, 꼭 가 봐야 할 곳들을 한 권에 담다
스위스를 알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스위스의 역사, 지리, 경제적 특징은 물론이고 체르마트부터 융프라우, 장크트모리츠, 마이엔펠트, 아펜첼, 크랑몬타나까지, 스위스의 주요 자연 명소 6곳 각각에 대한 특징과 대표 명소를 살펴본다.
알프스의 등산 및 스키 리조트로 유명하며 마을 전체에 내연 기관 차량 없이 전기 자동차만 운행되는 체르마트, 알프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상과 유럽의 최고봉 몽블랑이 있는 융프라우, 최고급 휴양지이자 봅슬레이 발상지인 장크트모리츠, 동화 〈하이디〉의 배경이 된 마이엔펠트, 스위스의 숨겨진 보물 같은 곳으로 현재 가장 각광받는 명소가 된 아펜첼, 알프스산맥의 전망과 트레킹, 스키 등의 야외 활동과 고급 리조트로 유명한 크랑몬타나 등 그림 같은 스위스의 자연 명소에 대한 생생하고도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미처 몰랐던 스위스의 숨은 이야기
스위스 종교개혁에 얽힌 이야기와 츠빙글리와 칼뱅 등 종교개혁을 이끈 인물에 대해 살펴본다. 이 밖에 스위스의 대표 브랜드, 스위스의 시계 산업과 초콜릿 산업, 스위스 경제 및 사회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협동조합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또한 최근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스위스 와인과 스위스 풍경을 가로지르는 다양한 파노라마 철도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이어진다.
-여행이 교양이 되도록
각종 미디어 매체의 발달 덕분에 수많은 자료를 앉은 자리에서 취합할 수 있는 시대다. 동시에 정보를 잘 모으는 것보다 잘 버리고 고르는 것이 미덕이 되었다.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이야기를 엮을 것이냐가 중요한 이유다. 이 책은 철학과 중심을 가지고 잘 정리한 정보가 어떤 것인지를 보여 준다. 스위스를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을 미리 알아 두고, 스위스를 방문해서는 반드시 보아야 할 것을 보고 온다면 여행은 책보다 훨씬 많은 것을 가르쳐 줄 것이다. 보고, 먹고, 즐기고, 쇼핑하는 데 집중하는 여행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알고 느껴 지식과 교양을 쌓는 데서 즐거움을 얻는 독자에게 이 책은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화려한 이미지와 사진을 담은 흥미로운 책
책에는 저자가 직접 찍은 생생한 사진을 보기 좋게 곁들였다. 또한 적절한 인포그래픽을 사용해서 스위스를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지도와 그림 자료들은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스위스 여행을 할 때 가까운 곳에 두고 수시로 펼쳐 본다면 즐거운 여행 길을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