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 리그 데뷔전 해트 트릭, 역대 최연소 득점왕 등
압도적인 체격에서 뿜어져 나오는 폭발적인 플레이,
엘링 홀란이 등장하는 순간 득점쇼가 펼쳐진다!
‘득점 기계’, ‘괴물 스트라이커’, ‘골 폭풍’이란 수식어가 따라 붙는 선수, 엘링 홀란! 그는 2016년 브뤼네 FK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하며 축구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몰데 FK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를 거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홀란은 통산 89경기 86골을 기록하며 월드클래스 공격수로 거듭났습니다. 그의 기세는 멈출 줄을 몰랐습니다. 이어서 아버지가 수비수로 몸담았던 맨체스터 시티 FC로 이적하며 꿈에 그리던 프리미어 리그에 입성한 엘링 홀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선수들과 수비력을 갖췄지만 최전방 스트라이커의 부재로 아쉽게 우승컵을 놓쳤던 팀은 홀란의 등장으로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첫 시즌 53경기 52골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한 그의 득점 본능은 맨체스터 시티 FC를 트레블로 이끌었고, 단숨에 유럽 축구 역사에 자신의 이름을 새겼습니다. 가공할 득점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골 결정력! 엘링 홀란의 득점쇼는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스포츠를 사랑하던 소년에서 맨체스터 시티 FC 골 기계가 되기까지
거침없이 질주하는 엘링 홀란의 성장 스토리를 만나다!
어린 시절 엘링 홀란은 지금과는 달랐습니다. 운동 신경은 타고났지만, 또래에 비해 작은 체격으로 몇 차례 좌절을 겪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가능성을 믿었습니다.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고, 영리한 움직임과 체력 훈련으로 점차 자신의 한계를 넘어섰습니다. 꾸준한 성장 끝에 마침내 그는 ‘골 기계’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선수로 거듭났습니다. 엘링 홀란이 기록을 갈아치우며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었던 건 단지 재능 때문만은 아닙니다. 목표를 향한 집념과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who? 스페셜 엘링 홀란》은 가능성을 믿고 스스로를 단련해 세계 최고가 된 엘링 홀란을 그려 냅니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은 엘링 홀란처럼 부진에도 굴하지 않고 당당하게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