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ng in Place시대다! 명품아파트는 누가 만드는가? 명품아파트는 저절로 완성되지 않는다.
우리나라는 아파트공화국이다. 아파트를 단순히 투자자산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공간, 공동체의 시작점으로 다시 바라봐야 한다. 명품아파트는 고급 마감재와 화려한 외관만으로 만들어지 않는다. 단지 안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공동체의식에 입각하여 함께 고민하고 스스로 나서서 바꾸고 더 나은 환경을 위해 협력할 때 비로소 명품아파트가 되는 것이다.
국내최초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으로 뛰어든 실전 리더 건설전문가가 말하는 대한민국 아파트 공동체 리더십 가이드의 도서.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 건설사 및 지자체까지 모두를 위한 아파트 공동체의 진짜 이야기와 명품아파트로의 변화를 향한 해법과 노하우를 공개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아파트 안에서 고군분투 중인 모든 입주민들에게, 이 책은 진심 어린 응원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위한 실용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아파트에서 산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현실 이야기와 이를 명품아파트로 바꾸어낸 저자의 전략과 철학이 담긴 이 책은 아파트 공동체, 갈등관리, 그리고 주거정책의 본질을 통찰하는 국내최초의 드문 기록이다. 입주자대표회의, 위탁관리회사, 지방자치단체 및 건설사까지 주거공간을 운영하고 기획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은 반드시 필요한 나침반이다.
전국의 수많은 아파트 단지에서 묵묵히 그러나 뜨겁게 일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 입주자대표회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입주민, 갈등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관리소장, 위탁관리회사, 악성민원인과 구청주무관 그리고 기축아파트의 공사와 서비스를 고민하고 있는 건설사까지. 이 책으로 다양한 ‘생활의 리더’들이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새로운 도전에 영감을 받기를 기대한다.
이 책은 질문에 그치지 않고, 직접 부딪히고 해결해온 사람의 기록으로 갈등의 고리를 끊고, 제도를 바꾸며, 공동체를 다시 세우는 길을 제시한다. 변화의 시작을 함께하는 당신을 위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