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챗GPT 시대를 넘어 진정한 AI 업무 파트너의 등장!
★ 클로드 + MCP로 업무에 필요한 도구를 대통합하세요!
★ 엑셀을 몰라도 엑셀을 프로처럼 활용하고, 개발 지식이 없어도 앱을 만드는 MCP의 비밀!
클로드 + MCP는 전 세계 업무 현장에서 뜨거운 키워드입니다. 2024년말에 처음 소개되어, 현시점에 마켓스토어들에 5천 개 이상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같은 열풍에는 MS, 오픈AI, AWS, 페이팔, 엔트로픽 같은 대형 파트너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MCP는 수많은 질문과 실랑이를 거쳐 원하는 대답을 끌어내야 했던 예전의 AI가 아닙니다. 수많은 MCP에서 정말 유용한 27가지를 추렸습니다. 정말 유용한 27가지 미친 예제로 클로드 입문과 MCP 활용 방법을 쉽게 알려줍니다. 각종 업무 도구와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해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도록 이끌어줍니다.
★ 일자리를 빼앗는 것은 AI가 아니라 AI를 잘 다루는 사람이다!
MCP는 모두의 노코드 자동화 도구입니다. 코드를 전혀 몰라도 됩니다. 클릭 클릭으로 해결합니다. 바쁜 나날 속에서 기술 트렌드까지 쫓아가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MCP는 들어본 적도 없거니와, 편하다 한들 개발자만 쓰는 도구겠거니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MCP와 함께 AI 시대의 선두로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엄선한 MCP 활용법을 안내하는 이 책 한 권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27가지 실습 예제 가운데 여러분에게 필요한 MCP를 찾아보세요.
★ 이 책을 읽으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말 한마디로 바탕화면에서 파일 확장자 별로 폴더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말 한마디로 지메일에서 최근 받은 메일 중 ‘마케팅’ 관련 메일만 가져와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말 한마디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최근 작성한 문서 중 ‘보고서’ 관련 문서 링크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말 한마디로 현재 열린 엑셀 파일에 있는 ‘데이터’ 시트의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말 한마디로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누가 이 책을 읽어야 할까요?
- 엑셀 자료 정리와 시각화에 많은 시간을 들이는 ‘직장인’
- 코드를 몰라도 크롤링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은 ‘기획자’
- 트렌드를 쫓아가고 싶지만, 쏟아지는 기술을 모두 소화하기 어려운 ‘개발자’
- 자료조사, 문서 정리, 각종 실무 가리지 않고 척척 해내는 ‘일잘러’로 도약하고 싶은 ‘예비 일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