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공식 어린이 소설 시리즈★
★아마존·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시리즈★
“목숨을 건 최후의 전투가 시작된다!”
《마인크래프트 좀비》 시리즈 그 마지막 이야기!
《마인크래프트 좀비》 3부작 시리즈는 사랑하는 이웃 주민들과 가족이 모두 좀비가 되어 버린 주인공 바비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첫 번째 권에서는 로건이 이끄는 좀비 군대에게 마을을 습격당한 바비가 좀비로 변한 남동생 조니의 치료제를 구하기 위해 모험가 벤과 함께 모험을 시작한다. 두 번째 권은 좀비 군대를 이끌고 최강의 모험가들이 모인 오버로드를 무너뜨리고, 전설적인 영웅 피그스텝 페기를 쳐부수려 하는 악당 로건을 막기 위한 바비 일행의 고군분투를 담았다. 마지막 세 번째 권은 오버월드를 파괴하는 위더와 좀비 군대를 막기 위해 그 뒤를 쫓는 바비 일행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좀비화된 주민들에게 치료제를 먹여 원래대로 돌려놓고, 위더를 무찌르려 하지만 그 길은 험난하기만 하다.
기존의 적대적인 관계였던 로건과 그의 부하였던 벤저민이 바비의 일행으로 합류하면서 이야기에 한층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시간이 흐르고 함께 위기를 이겨 내면서 점차 바뀌어 가는 등장인물들의 심리 변화가 흥미진진하다. 평소 글밥이 많은 책을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라도 책장을 덮을 때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하늘에는 위더, 땅에는 좀비 군대?!”
죽음의 검은 장미와 좀비로 가득한 오버월드를 구하라!
이 책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서로 적대적인 관계였던 오버로드와 로건, 바비 일행이 공공의 적인 위더를 물리치고 좀비 주민들을 원래대로 돌려놓기 위해 새로운 동맹을 맺고 모두 힘을 합쳐 싸우는 전투 장면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위더 장미 꽃밭 속에서 죽어 가는 벤을 살리기 위해 망설임 없이 뛰어드는 로건의 달라진 모습은 독자들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오버로드에 들어가고 싶어서 일행을 배신했던 벤저민 역시 처음으로 자신을 믿어 주고 존중해 주었던 바비를 위해 결국 다시 바비 일행으로 돌아오는 모습을 보면서 누군가의 진정한 동료가 된다는 것은 그 사람을 진심으로 존중할 때 가능함을 알려 준다. 게다가 거미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 내는 벤의 모습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고, 끊임없는 도전만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는 점을 일깨워 준다.
■ 주요 등장인물
ㆍ 바비: 한때 친구이자 가족이었던 좀비 주민들을 모두 찾아 치료제를 먹여 그들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으려 한다.
ㆍ 벤: 바비, 조니와 함께 모험을 하며 어느새 가족 같은 사이가 되었다. 과거의 일 때문에 새로 일행에 합류한 로건을 못마땅해 한다.
ㆍ 조니: 바비의 남동생. 마을이 좀비에게 습격받던 날, 좀비가 되었다. 치료제를 먹이려는 바비를 무슨 이유에서인지 피해 다닌다.
ㆍ 로건: 피그 스텝 페기와의 전투에서 자신의 좀비 군대를 모두 잃은 후 바비의 일행이 되었다. 일행으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다.
ㆍ 벤저민: 로건의 부하였지만, 바비의 일행에 합류했다. 벤과 이름이 같아서 ‘벤 2’로 불렸지만, 바비가 ‘벤저민’으로 불러 주기 시작했다.
■ 줄거리
로건의 좀비 군대와 피그스텝 페기의 좀비화 피글린 군대와의 전투 중 피그스텝 페기가 위더를 소환하면서 대혼란이 펼쳐진다. 전투 중 위더가 오버월드로 도망치면서 좀비 주민들로 이루어진 로건의 좀비 군대도 함께 사라져 버린다. 위더와 좀비 군대가 지나간 자리는 모조리 파괴되었고, 남은 것이라고는 검은색 위더 장미뿐이다.
바비와 그 일행은 위더와 좀비 군대의 뒤를 쫓으며 모든 것을 바로잡으려 한다. 한 가지 달라진 점은 악당 로건이 일행의 새 멤버가 되었다는 것이다. 신뢰할 수 없는 멤버의 합류에 바비 일행 사이에는 긴장감이 팽팽하다. 한때 친구이자 가족이었던 좀비화된 마을 주민들에게 치료제를 먹여 원래대로 되돌리려 하지만, 좀비들의 공격을 피해 좀비 주민을 찾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바비 일행은 누군가 파 놓은 함정에 빠지고 마는데……. 과연 바비 일행은 사악한 위더를 무찌르고, 좀비가 된 주민들을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