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특징
1. 독해 기법의 도입
이 책의 제1부에서는 영문을 효율적으로 읽기 위해 꼭 필요한 독해 기본 개념들과 용어들을 정리했고, 제2부에서는 이 기법들을 실전 문제들을 통해 응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사고와 분석 능력을 요구하는 문제들을 다양하게 다루었다.
2. 참신하고 폭넓은 지문 사용
기존에 사용되지 않은 참신한 내용의 지문들을 유머, 과학, 언어, 환경 등 19개 분야에 걸쳐 폭넓게 다루었으며, 각각의 지문이 독자들의 상식과 지식을 넓히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3. 충실한 어휘의 정리
이 책의 제2부에서는 독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1,500개 이상의 동의어와 반의어를 충실하게 정리해 놓았다. 가능한 한 모든 지문에 어휘 문제를 출제하여 독자들의 어휘력 배양에 크게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4. 문제는 왼쪽 페이지, 해석 및 어휘는 오른쪽 페이지에 배치
본문 왼쪽 페이지는 독해 지문과 실전문제를 실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본문 해석과 어휘를 실었다. 정답과 해설은 각 유닛 뒤에 실어 참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 효율을 높였다.
5. 관용어법과 구두법의 삽입
의미, 철자, 용법 등이 서로 비슷하여 문법책이나 사전을 뒤져도 이해하기 까다로운 단어나 숙어, 구두법 등을 지문과 함께 실었다. 뿐만 아니라 단순한 암기 방법 이상의 설명을 얻을 수 없었던 일부 문법 사항들을 원어민들의 의식구조를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이 책의 활용 방법
1. 제1부는 될 수 있는 대로 세 번 이상 정독하여 독해의 개념과 용어들을 정확히 이 해하고 반드시 자신의 것으로 소화한다.
2. 각 지문의 문제를 다 풀고 난 다음에는 분문 해석을 참고하여 지문 전체를 다시 한 번 해석해 본다. 또한 정답 및 해설을 반드시 읽고 자신이 답을 추론한 방식과 해설의 추론 방식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본다. 일치하지 않는다면 어떤 점에서 차이가 나는지 반드시 확인 이해하도록 한다.
3. 각 지문의 어휘 문제 및 어휘 연구에 정리되어 있는 동의어와 반의어는 될 수 있는 한 그때그때 이해하고 반드시 외도록 한다. 독해의 기본은 어휘력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한다.
4. 제2부의 Teach yourself에 나오는 관용어법과 구두법은 적어도 세 번 이상 읽어서 빠짐없이 익혀 두고 새로운 접근법으로 쉽게 설명해 놓은 문법 사항들도 빠트리지 않고 익혀 둔다.
* 이 책은 짧은 시간에 독해의 기초를 정확하게 익히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반석출판사 홈페이지: www.banso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