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
임용고시 합격한 엄마가 알려주는 나의 꿈 찾는 법
이 책에서 작가는 엄마로 살며 자신의 삶을 잃어버렸다고 느끼는 모든 여자들에게 여자는 엄마가 되며 자신을 잃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스스로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아이의 버팀목이 되어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물론 그 과정이 저절로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작가는 자신이 겪은 실패와 깨달음의 시간을 책을 통해 전달하며 모두가 자신만의 날개를 각자의 방법으로 펼쳐 보일 수 있기를 응원한다.
총 5개의 장으로 이루어진 책의 1장에서는 엄마 나이 마흔에 임용고시에 도전하게 된 계기와 이때 시작한 도전이 어떤 시련을 맞이했고,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관해 이야기한다. 2장에서는 임용고시에 합격하기 위해 작가가 실행했던 66챌린지와 미니멀리즘 등 다양한 생활 루틴의 실천과 적용에 관해 이야기한다. 3장에서는 아이를 키우며 꿈에 도전하는 엄마가 겪을 수 있는 현실적인 문제에 관해 스스로가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고, 도전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는지 말하며, 성장의 과정에 찾아오는 두려움은 당연함을 이야기한다. 4장에서는 작가가 임용고시 1차와 2차 면접에 합격하기까지 적용했던 시간관리법와 공부법, 노트필기법, 면접 준비 방법들을 정리했다. 마지막으로 5장에서는 임용고시에 합격하기까지 견뎌야 했던 고된 시간 속에서 작가 자신이 스스로에게 드는 의심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이야기하며, 이제는 여기까지 함께한 독자들이 꿈에 도전할 차례라고 말한다.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모든 엄마들에게 진심을 담은 박수와 존경을 보내는 작가는 이제 당신이 한 발 더 나아가 스스로의 꿈을 이루고, 찬란히 빛나기를 응원한다. 누구든 엄마로서 자신의 한계를 깨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목표에 가까이 다가갈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