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자산은 숫자가 아니라 태도에서 시작된다”
『우상향하는 나의 인생』은 단순한 투자 책이 아니다. 이 책은 한 사람의 삶 전체를 관통하는 성장의 철학, 그리고 흔들리지 않는 마음가짐에 대한 깊은 성찰이 담긴 진정성 있는 기록이다. 저자 좌진수는 청소년 시절 역도선수로 시작해, 군 생활을 거쳐 트레이너와 장기투자자의 삶을 살며 인생이라는 무거운 역기를 묵묵히 들어올려 왔다.
가장 인상적인 점은 ‘투자’와 ‘역도’라는 서로 다른 분야를 연결 지으며, 둘 다 시간과 인내를 필요로 하는 싸움이라는 통찰이다.
“성급함은 부상과 손실을 가져오고, 꾸준함은 기록과 자산의 성장을 가져온다.”
이 책은 독자에게 단기적 성공을 약속하지 않는다. 오히려 긴 호흡으로 자신을 단련하고 나아갈 때 비로소 ‘우상향’의 의미를 체득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이 책은 ‘내면의 부’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만든다. 수치로 보이는 자산보다 더 중요한 것은 ‘흔들리지 않는 마인드 셋’이며, 그로부터 진정한 부와 안정이 시작된다는 메시지는 겉으로 보이는 상승에만 온통 신경 쓰던 자신의 태도를 반성하게 한다. 저자 좌진수는 200억이라는 숫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도 그 목표를 향한 삶의 태도가 전혀 흔들림이 없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 말에는 허세나 과장이 아닌, 수년간 쌓아 온 훈련된 삶의 뚝심이 담겨 있다.
『우상향하는 나의 인생』은 투자자뿐 아니라 인생을 주도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성장에는 지름길이 없고, 진짜 변화는 작은 습관과 꾸준함에서 비롯된다는 이 단순한 진리를, 저자는 자신의 삶으로 증명해 낸다. 누구나 자기만의 무게를 견디며 살아가는 이 시대에, 이 책은 ‘무너지지 않는 나’를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건네는 강하고도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