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다운로드 6,400만 회, 평균 별점 9.89의 화제작!
최고의 의사를 향한 내과 레지던트와 최첨단 A.I.의 분투기!
넷플리스 드라마로 제작되어 돌풍을 일으킨 ‘중증외상센터’의 작가, 한산이가의 또 다른 인기작 『A.I. 닥터』가 단행본으로 등장했다. 『A.I. 닥터』는 압도적인 전문성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시원시원한 전개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6천만 회를 넘기고 평점 9.89점을 받을 정도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웹툰화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A.I. 닥터』의 원작 소설 194화 분량을 단행본 다섯 권에 담았다.
바루다 & 수혁 콤비의 탄생부터 첫 콘퍼런스 발표, 미국 연수를 비롯해 수많은 난제들을 해결하며 한 발 한 발 성장해 나가는 수혁의 모습이 독자들에게 깊은 쾌감을 선사한다. 이에 더해 실제 의사였던 작가의 전문적 지식과 뛰어난 필력이 만들어 내는 흡입력 역시 큰 매력이다. 또한 단행본화 과정에서 오타와 문장을 바로잡고, 가독성을 중심으로 본문을 새로 디자인해 읽기가 매우 편해졌다. 웹소설로 『A.I. 닥터』를 읽은 독자라도 실물 책을 소장하거나 다시 읽기에 좋은 단행본이다.
“잘 짜인 노티는 내과 의사 입장에서는 잘 만든 수사극처럼 재밌게 느껴지는 법”
증상을 따라 병명을 잡아내는 의학 추리물!
전문 지식 덕에 높아진 현실감과 몰입감
작가의 전문성이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은, 수혁과 바루다가 환자의 증상을 보며 병명을 추론하는 과정이다. 막막하게만 느껴지는 환자와의 첫 대면부터, 증상과 단서를 수집하고 결론을 내리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탄탄한 논리와 전문 지식이 돋보인다. 작가의 깔끔하고 속도감 있는 문장과 매끄러운 플롯에 의해 독자들은 마치 한 편의 추리 소설을 보는 것처럼 진단 과정에 몰입할 수 있다.
특히 의학 용어를 늘어놓기만 하지 않고, 병의 발생 기전과 구체적인 증상,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타 질병과의 비교 대조를 통해 병명을 조금씩 구체화해 나가기 때문에 독자들은 커다란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또 작가가 실제 의료 현장에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작품 속에 그려지는 병원의 모습 역시 현실감 넘친다. 뛰어난 리얼리티와 박진감으로 독자들을 몰입시키는 작가의 능력이 돋보인다.
“이수혁을 세계 최고의 진단 및 치료 목적 의사로 만드는 것으로 목표를 수정합니다.”
최고의 의사가 되기 위한 인공지능 X 인간 듀오의 좌충우돌 분투기
환상과 환장을 오가는 캐릭터 케미
『A.I. 닥터』가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데는 무엇보다 유머러스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역할이 컸다. 어수룩하지만 진심으로 환자를 대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이수혁, 감정 없는 인공지능이지만 수혁에게 협조하며 점점 사람처럼 변해 가는 바루다, 수혁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이현종 원장과 신현태 과장, 수혁을 추종자처럼 따르는 안대훈과 똘똘하고 야무진 신입 이하윤까지, 『A.I. 닥터』에는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적인 인물들이 가득하다.
특히 시건방지면서도 어딘가 허술한 바루다와 매사에 채찍질을 당하면서도 묵묵히 노력해 성장하는 수혁의 조합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때때로 부딪히고, 하나가 되어 환자들을 치료하는 모습이 독자들에게 감동을 준다. 그러면서도 시종일관 잃지 않는 유머 역시 포인트다. 티격태격하는 바루다와 이수혁, 팔불출 이현종과 신현태, 자칭 이수혁 팬클럽 회원들의 주접이 독자들을 즐겁게 한다.
작품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한산이가 작가의 전문적인 의학 지식, 속도감 있는 문장과 깔끔한 전개, 개성 있는 캐릭터와 유쾌함의 끝을 달리는 캐릭터의 케미가 바로 『A.I. 닥터』의 매력이다.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던 인기 웹소설이 섬세한 편집을 거쳐 단행본화된 만큼, 누구든 『A.I. 닥터』를 집는 순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