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중독
당신도 예외가 아니다!
커피, 담배, 술이 모두 중독성 약물인 것을 아는가? 한번 접하기 시작하면 뇌에 작동하는 주도권이 약물에 넘어가는 것, 이것이 바로 중독성 약물의 특징이다. 커피, 담배, 술은 다른 중독성 약물을 사용하는 게이트로 작용할 수 있어서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다른 약물을 사용하는 허들이 낮아지고, 마약류 사용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이러한 기조에서 Chapter 1에서는 일상을 파고든 중독성 약물인 커피, 담배, 술에 대해 먼저 이야기한다. Chapter 2에서는 수면제, 식욕억제제, 진통제 등 의료용 마약의 위험성을 설명한다. Chapter 3에서는 나도 모르는 사이 노출될 수 있는 불법 마약류, 즉 헤로인과 코카인, 필로폰, 대마 등에 대해 무엇이 문제인지 살펴본다. 마지막으로 Chapter 4에서는 마약류에 관한 처벌 및 예방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한다.
우리의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중독성 약물을 제대로 알아야 마약의 유혹이라는 더 큰 함정에 빠졌을 때 확실히 벗어날 수 있다. 따라서 개인뿐만 아니라 그 가족의 삶도 송두리째 망가뜨릴 수 있는 마약 중독의 위험성에 대해 확실하게 알아야 한다. 마약성 진통제인 펜타닐뿐 아니라 비만 치료제인 펜터민까지, 구하고자 하면 마약류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은 중독성 약물에 대한 우려가 날로 커지는 상황이다. 마약 중독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와 우리의 이야기다. 제대로 알고 철저히 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