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440만 명, 누적 조회 수 30억!
초등 인기 채널 ‘옐언니’!
‘옐언니’는 각종 상황극을 선보이는 초등학생 취향 저격 키즈 채널입니다. 실제 초등학생들의 일상을 담은 듯 현실감 넘치는 에피소드들과 중간중간 등장하는 드라마 같은 극적 연출은 아이들에게 큰 공감과 웃음을 선사합니다.
‘옐언니’와 함께 MBTI 속으로!
나와 타인을 이해하는, 어린이 마음 성장 만화!
MBTI가 단순한 심리 검사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현재,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 또한 MBTI를 일상에서 접하곤 합니다. 다만, 향유하는 사람이 많아진 만큼 본래의 이론은 흐려져 다양한 오해가 빚어지곤 하지요. “T는 감정이 없는 거 아니야?”, “P는 게으르잖아.” 등 사람들의 다양한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 만들어진 MBTI는 오히려 한계를 규정짓는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옐언니 MBTI》는 베스트셀러 《옐언니》의 외전으로, 아이들에게 익숙한 ‘잼민의 사랑’ 속 예서, 민준, 서준, 수지 등의 캐릭터가 등장해 아이들에게 바른 MBTI 개념을 전합니다. E 예서를 시끄럽게만 생각하던 I 수지가 미술 본선 대회장에서 예서의 외향성 덕분에 위기를 모면하는 일촉즉발 에피소드, 호랑이 같은 예서 언니의 글쓰기 숙제에 주스를 쏟은 N 예서, 민희, 민준과 S 수지가 힘을 합하여 몰래 대신 숙제를 써놓는 에피소드, 소풍날 공원에서 길을 잃은 P 예서와 J 수지, 서준이가 미아에서 탈출하는 에피소드 등 같은 상황에서 다른 반응을 보이는 캐릭터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협동하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은 MBTI의 본질인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헤아리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 MBTI 연구소 심리학자가 검수한
알찬 부록 제공!
MBTI 학습만화 《옐언니 MBTI》는 EBS, SBS 등 각종 매체에서 MBTI에 관해 역술 중인 ㈜한국MBTI연구소 소장(김재형 심리학자)이 검수한 부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스로를 탐구할 수 있는 선호 지표로 나뉜 알파벳(E, I, S, N, T, F, J, P)별 특징과 더불어, I가 E에 비해 말수가 적은 이유, F가 T를 냉정하게 느끼는 이유, P가 사실 게으르지 않은 이유 등 흔히 오해하고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이에 더해 교환 일기 테스트, 빙고 게임, 밸런스 게임 등 다채로운 간이 MBTI 테스트를 넣어 재미를 높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옐언니와 함께 MBTI 세상 속으로 떠나 볼까요? 즐겁게 책장을 넘기다 보면 어느새 넓은 마음의 시야를 가지게 될 것이랍니다. 그럼 Let’s MB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