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을 돋우는 샐러드부터 파스타, 리조또, 피자까지
집에서 만나는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감각 레시피 북”
인생의 반평생 동안 이탈리안 요리를 한 필자의 필살 레시피 북이다. 르 꼬르동 블루 출신, 유럽 월드 마스터 명장,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5년 연속 블루리본 선정 이상민 셰프가 전통과 퓨전을 가미한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조금 더 독창적이고 유니크한 메뉴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결과물들을 정리하여 이 책에 담았다.
정통 이탈리안 요리뿐 아니라, 부추·표고버섯·애호박 등 냉장고 안에 잠들어 있는 식재료나 치킨·삼겹살·불주꾸미 등 남은 배달음식까지 활용하여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퓨전 이탈리안 요리 레시피도 담겨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카르파쵸 샐러드를 통해 불고기의 상큼한 변신을 꾀할 수도 있고, 무화과 리코타 샐러드를 통해 입에서 녹는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입안 가득 느껴 보는 즐거움을 맛볼 수도 있다. 또, 부추 알리오올리오와 골뱅이 오일 페투치네, 곱창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으며 부추와 골뱅이, 곱창의 화려한 변신을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치킨 커리 리조또를 통해서는 이탈리아 리조또에서 인도의 맛을 느낄 수도 있고, 애호박&바질 페스토 피자를 통해서는 냉장고 속 잠들어 있는 애호박이 이제 더는 된장찌개의 부속 재료가 아닌 이탈리안 피자의 주인공으로 느껴지며, 재미있고 신선한 느낌을 안겨 줄 것이다.
자, 이제 냉장고 속 재료와 일상의 음식들로 감각적인 요리를 완성해 보자. “앞으로 많은 이들에게 이탈리안 요리들을 대접하며 눈과 귀와 코를 즐겁게 하고 싶다.”는 이상민 셰프의 바람처럼, 당신의 눈과 귀와 코가 즐거운 이탈리안 요리가 탄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