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회사, 무엇을 하는 곳일까?
합격을 위해 필요한 스펙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입사 후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
단계별 가이드와 함께라면,
더 이상 제약의 세계가 낯설지 않다!
이 책의 강점은 무엇보다 제약회사에 대한 배경지식이 전혀 없더라도, 누구든 이해하기 쉽게 쓰였다는 점이다. 첫 취업 당시 대기업을 고집하다가, 제약회사의 세계에 눈을 돌리며 알게 된 저자의 깨달음과 놀라움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배경지식이 없는 일반 취준생이 읽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다. 국내외 제약회사의 주요 특징에서부터 산업 기초 지식, 업무 용어까지 단계별로 담아낸 이 책의 내용은 단연 한 권의 기본서로 칭할 만하다.
총 5개의 파트로 이루어진 본문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먼저 파트 1에서는 제약회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주요 용어를 소개한다. 파트 2에서는 취준생에게 필요한 주요 스펙에서부터 면접시 유의하면 좋을 점들까지, 본격적인 제약회사 합격 전략에 대해 상세히 다룬다. 파트 3과 4에서는 제약회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영업’ 분야에서의 여러 실전 노하우를 소개한다. 15년 경력을 통해 축적해 온 저자의 핵심 비법이 압축적으로 녹아 있다. 마지막으로 파트 5에서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갓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디딘 사회초년생 후배들을 위한 따뜻한 조언을 담았다. 선배의 시선으로, 명쾌하면서도 현실적으로 담아낸 조언을 따라가다 보면 시야가 절로 환해지는 기분을 느끼게 될 것이다.
제약회사,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다. 막막하기만 한 취업 시장에서, 이제는 구체적인 해결책과 함께 도전해야 할 때다. 『제약회사 이대리의 억대연봉 비밀노트』는 그런 당신을 위한 등불 같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