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
요괴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고와 뭉치가 각국의 요괴를 만나 판타지 모험을 하는 동화이다. 누구나 읽는 순간 상상의 세계로 자유롭게 빠져든다. 본문에서 다루지 못한 각국의 역사와 문화 등은 해당 페이지에 짧은 정보를 삽입해 내용의 이해를 돕는다.
흥미를 배가시키는 도입 만화와 중간 만화
주인공들의 신기한 모험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보여 주는 프롤로그 성격의 도입 만화는 독자들의 흥미를 끌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사건이 진행되는 중간 플롯 과정에는 프랑스 역사에 나오는 ‘잔 다르크’의 이야기가 재미있는 만화로 펼쳐져 독자들의 흥미를 높여 준다.
다양한 역사 문화 상식과 생생한 사진이 들어 있는 정보 코너
〈프랑스 한눈에 알아보기〉 정보 코너에는 프랑스의 지리, 역사, 정치, 문화유산, 주요 인물과 생활문화 등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어 프랑스에 대해 더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또한 퀄리티 높은 생생한 사진과 일러스트를 통해 나라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재미있는 액티비티 활동을 하며 문화 상식을 다질 수 있는 부록 구성
〈부록〉은 본문에서 체험하고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프랑스 역사와 문화에 관련된 퀴즈와 토론 등 액티비티 활동으로 구성되어 독자들이 체험한 내용을 흥미롭게 익히고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줄거리
1장 생트샤벨 성당에서
부모님과 함께 프랑스로 여행을 떠난 사고와 뭉치. 몽마르트르 공원을 산책한 후부터 사고가 약간 이상하다. 알고 보니 사고 몸에 잔 다르크 요정이 들어갔던 것. 사고와 뭉치 앞에 나타난 잔 다르크 요정과 퀴리 요정은 악마가 폴 주교로 변신한 거라며, 폴 주교가 봉인된 그림을 찾을 수 있게 도와 달라고 한다.
2장 세상에서 가장 복잡한 루브르 박물관
폴 주교가 봉인된 그림을 찾기 위해 루브르 박물관을 찾은 일행들. 그런데 악마들이 나타나서 이들을 방해한다. 퀴리 요정의 화학 마법으로 악마들을 그림에 가둬 두었지만 그건 임시방편일 뿐. 루브르 박물관 지하에서 우르르 나타난 악마들에게 포위당하고 만다.
3장 진짜 폴 주교가 나타났다!
악마를 피해 간 곳에서 드디어 진짜 폴 주교의 유령을 만난 사고와 뭉치. 폴 주교는 당장 에펠 탑으로 가서 가짜 폴 주교를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잔 다르크 요정이 만든 빛의 터널을 통해 에펠 탑으로 이동한 일행들. 그곳에는 잠든 악마들을 깨우기 위한 의식을 치르려는 가짜 폴 주교가 있었다. 과연 사고와 뭉치는 악마를 막아 낼 수 있을까?
4장 뤽상부르 공원 탈출기
에펠 탑에서 가짜 폴 주교와 한판 승부를 벌이는 일행들. 그런데 가짜 폴 주교와 악마의 힘을 너무 막강했다. 결국 잔 다르크 요정이 만든 빛의 터널을 통해 뤽상부르 공원으로 탈출한다. 하지만 그곳까지 따라온 악마 무리와 살아 움직이는 조각상에게 쫓기고 만다. 나폴레옹 조각상이 한 편이 되어 악마들과 싸워 보지만 역부족이다. 결국 다시 한번 빛의 터널을 통해 이동한다.
5장 흑사병이 세상을 뒤덮다
빛의 터널을 통과하여 도착한 곳은 한적한 시골 마을. 알고 보니 이번엔 시간 이동을 하여 흑사병이 유행하던 14세기로 온 것이다. 사고와 뭉치는 흑사병에 걸린 마을 사람들을 돕는데, 오히려 이런 점 때문에 마녀 일행으로 몰려 갇히고 만다. 그런데 이게 모두 가짜 폴 주교가 꾸민 계략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사고와 뭉치 일행은 마을 사람들이 한눈 판 사이에 서둘러 도망친다.
6장 수도원의 미스터리
마을 사람들은 계속 쫓아오고, 지칠 대로 지친 잔 다르크 요정은 빛의 터널을 만들 수가 없다. 그래서 폴 주교 유령을 내세워 수도원에 몸을 피한다. 하지만 가짜 폴 주교는 수도원에도 미리 말을 해 두었기 때문에 이들은 약을 탄 과자를 먹고 잠에 빠진다. 다행히 나폴레옹 조각상 유령은 약이 통하지 않아 정신을 차렸고, 악마들이 들어오는 구멍을 몸으로 막아 사고와 뭉치가 도망칠 수 있도록 돕는다.
7장 로댕 아저씨, 부탁해요!
빛의 터널을 통과해 이번에 도착한 곳은 조각가 로댕의 작업실. 이곳에서 폴 주교를 똑 닮은 조각상을 만들어 악마가 그것에 들어가고, 폴 주교의 영혼을 되찾을 계획을 세운다. 다행히 악마는 속아서 폴 주교의 조각상에 들어가고, 잔 다르크가 사고의 몸속에 들어가 조각을 부셔 버린다. 그렇게 프랑스의 모험을 끝이 난다. 그런데 과연 악마는 완전히 사라진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