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태주 시인, 이소영 미술에세이스트 강력 추천!
★ 프랑스 지베르니미술관이 직접 엄선한 150점의 명화
★ 처음 만나는 인상파 화가들의 편지와 가족사진, 미공개 에세이 수록
★ 미술관을 옮겨둔 듯 생생한 최고화질 도판과 전문가의 풍성한 해설
“당신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어른의 세계를 헤쳐나가는 우리에게 그림이 건네는 다정한 안부
매일이 새로운 즐거움으로 가득했던 때가 있다. 어릴 적 누렸던 행복과 명랑함을 잊었다면 지금이야말로 가장 예술이 필요한 순간이다. 정원에서 함께 뛰놀던 친구들, 아끼던 장난감, 햇살 가득한 오후, 가족이 둘러앉은 식탁, 여름방학에 놀러 간 바닷가……. 아름다운 색채가 도드라지는 그림들은 가슴 한편에 간직하던 그리운 기억을 불러낸다. 피에르오귀스트 르누아르, 클로드 모네, 카미유 피사로, 메리 커샛, 베르트 모리조 등 인상파 거장들이 부드러운 붓 터치와 따뜻한 색감으로 담아낸 아이들과 풍경을 통해 일상의 기쁨을 다시 느껴보자. 예술을 통해 되살아난 어린 시절은 이제 아이의 세계를 떠나온 우리에게 미래를 향해 나아갈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다.
책 한 권에 담긴 작은 미술관,그리고 영원히 간직할 행복의 조각들
프랑스 지베르니인상파미술관에서 직접 엄선한 150점의 고화질 도판은 미술관을 그대로 책 속에 옮겨놓은 듯한 생생한 감각을 선사한다. 또한 화가의 가족사진, 전문 큐레이터의 풍부한 해설, 카미유 피사로의 증손자의 미공개 에세이를 비롯한 폭넓은 사료가 함께 실려 있어 작품 속 숨은 이야기와 시대적 배경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예술을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아주 특별한 그림 산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하나같이 사랑스럽고 꿈결 같은 그림들. 이 책을 계속 보면서 나는 가슴이 뛰고 눈물이 나려고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 사람에게는 누구나 저렇게 아름답던 시절이 있었지. 천사로, 천국에서 살던 시절이 분명히 있었지. 그러한 세상과 인생을 이 책이 선물할 것입니다.”
_ 나태주 시인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우리는 화가들의 눈을 빌려 어린이들의 세계를 함께 들여다보게 된다. 예술과 삶이 맞닿는 여정이 되어줄 책.”
_ 이소영 미술에세이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