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확신에 속고 사는 오답 인생이 아닌 진짜 정답 인생 살기
성경 말씀으로 살펴보는 천지 창조와 죽음, 부활과 내세의 의미와 존재
시험에서 확신을 갖고 써낸 답이 오답이라면 출제자를 탓해야 할까? 시험의 정답이 하나가 아닌 여러 개일 수 있을까? 이에 대해 저자는 우리가 보고 듣고 경험한 것이 모두 옳다고 할 수 없으며, 시험의 정답 즉, 진짜와 진리는 오직 하나뿐이라고 강조한다. 출제자의 의도와 달리 자기 방식대로 답을 쓰며 진리를 부인하는 것이야말로 헛되고 헛된 것, 속고 사는 것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오답을 갖고도 자기 확신에 차서 남을 탓하고, 현세에서의 즐거움만을 추구하는 세상 사람의 모습을 지적하며 겸손한 자세로 하나뿐인 진리에 귀를 기울이기를 당부한다. 살아 있을 때, 육체와 영혼이 분리되는 죽음이 있기 전에 주변 사람에게 최선을 다하고, 진리를 바로 알아 실천하는 정답 인생을 살기를 소망한다. 그리하면 성경에 기록된 대로 사후 부활과 심판을 거쳐 반드시 존재하는 천국에서 영원한 행복을 누릴 것이라고 믿는다.
『당신도 속고 사십니까?』에는 천지 창조부터 인류의 삶과 죽음 그리고 부활과 내세까지가 총 11부에 걸쳐 세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개신교(성경)에서 말하는 죽음과 내세관을 세상의 관점과 타 종교의 교리를 들어 비교하고, 성경 말씀을 인용하여 그 개념을 뒷받침하였다. 또한 죽음 전후에 따르는 연명치료, 사별, 장례 등을 각각의 주제로 다루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에 가치 있는 죽음과 내세의 존재에 대해 알고자 하는 독자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