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의 경험을 담아낸 국내 최초 경비지도사 직업 에세이”
“자격증은 시작에 불과하다,
현장 관리는 실전이다.”
디테일한 실무와 살아 있는 경험을 그대로 옮긴
어떤 현장에도 적용 가능한 경비지도사 직업 노하우!
『경비지도사의 경력 수첩』에는 20년 경력의 현직 경비지도사가 오랜 경험과 노력 끝에 얻어낸 실무 경험이 듬뿍 담겨 있다. 저자는 2005년부터 시설 경비업에 종사하며 크고 작은 회사를 다양하게 경험했다. 단순히 경비지도사로 근무한 것이 아닌 아웃소싱 현장에서 경비지도사의 현실적 가치와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노하우를 연구했다. 저자가 오랜 현장 경험으로 깨달은 경비지도사라면 꼭 알아야 할 실무 노하우를 배워 보자. 당신을 단번에 실력 있는 실무자로 바꿔줄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기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철저한 자기관리가 곧 치열한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자양분이기 때문이다. 또한, 단기간 아웃소싱 현장에서 버티는 것이 아니라 향후 10년, 20년, 30년 끊기지 않는 단단한 커리어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튼튼하고 현명한 경비지도사가 되기 위한 모든 정보는 이 책에 담겨 있다.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보적인 실무 경험이 궁금하다면 당장 『경비지도사의 경력 수첩』을 펼쳐 보자. 여러분의 미래가 달라질 것이다.
“경비지도사는 저에게 일과 사랑을
가져다준 고마운 자격증입니다.”
현직 경비지도사가 풀어놓는 실무 보따리
『경비지도사의 경력 수첩』은 경비지도사의 핵심 업무부터 영업 노하우까지 현장의 모든 이야기를 단 7장으로 요약했다. 경력 없는 신입 경비지도사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 가이드이다. 어떤 현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이니 꼭 읽고 활용해 보길 바란다.
1장 <업무>
경비지도사의 일을 배운다. 경비원을 배치하고 관리하는 일이 무엇인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한다.
2장 <시장>
경비지도사의 일터를 말한다. 경비지도사가 어디에서 일하는지, 사업 분야에 따라 경비지도사는 어떤 일을 하는지 배운다.
3장 <영업>
어느 분야에서나 매우 중요한 ‘영업’을 경비지도사의 관점에서 바라본다. 영업 목표를 달성하며 쌓은 노하우를 방출한다.
4장 <장소>
시설 경비업의 시설에 관해 탐구한다. 호텔, 공장, 병원, 창고, 백화점 등 용도에 따른 건축물의 특징을 이야기한다.
5장 <법률>
실무에서 일하려면 꼭 알아야 할 법률 상식에 대해 배운다. 자격증 공부용이 아닌 업무에 필요한 법과 제도를 이야기한다.
6장 <사람>
경비지도사는 서비스업 종사자이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비지도사는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한다.
7장 <노트>
경비지도사로 20년간 현장에서 일하며 얻은 경험과 느낀 감정들을 모두 기록했다.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꾸밈없이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