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in Hokkaido
홋카이도에서 해봐야 할 모든 것
홋카이도, 하면 대개 눈 내린 겨울 풍경을 떠올린다. 하지만 여름날에는 보랏빛 라벤더가 장관을 이루며, 가을날에는 일본에서 가장 빨리 단풍이 드는 산이 있는 곳이 바로 홋카이도다.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홋카이도를 알차게 즐기기 위해 꽃의 대지 BEST 4, 감동의 자연 BEST 5를 꼽았다. 또, 여행지가 넓은 면적에 흩어져 있어 렌터카 여행의 비중이 높은 홋카이도의 드라이브 길 BEST 5와 추천 코스까지 담았다.
홋카이도 음식은 단순히 ‘일식’이 아닌, 홋카이도식 음식이 많다. 징기스칸, 맥주, 수프카레, 각종 게 음식 등이 그것이다. 책에서 소개하는 음식은 체크해 두고 꼭 먹어보자. 홋카이도를 떠올리며 음식을 추억하는 여행이 될 것이다. 이 외에도 홋카이도에서 즐기는 겨울 스포츠, 홋카이도 주요 도시의 숙소까지 홋카이도에서 해봐야 할 모든 것을 정리했으니 책을 펼쳐 망설임 없이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Enjoy Hokkaido
홋카이도에서 꼭 가봐야 할 곳
홋카이도는 일본 열도 가장 위쪽에 위치한 섬으로 넓은 면적에 독특한 감성을 품은 지역이 곳곳에 분포해 있다. 홋카이도의 여러 지역은 13년 연속 가장 매력적인 지역 1위, 계속 거주하고 싶은 지역 1위, 음식이 맛있는 지역 1위, 관광 가고 싶은 지역 1등 등 다수의 선호도 조사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런데도 삿포로만 알고, 홋카이도 여행을 잘 즐기지 못하는 여행자들이 많다.
이 책에는 홋카이도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삿포로, 오타루, 아사히카와, 히가시카와, 비에이, 후라노, 노보리베츠, 도야호, 하코다테를, 알음알음 찾아가는 숨겨진 곳으로 왓카나이, 아바시리, 시레토코, 아칸호·마슈호·굿샤로호, 네무로, 구시로, 오비히로를 소개했다. 또 각 지역에 가볼 만한 근교 여행지까지 정리해 홋카이도 곳곳을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지역의 장을 열면 짧은 개관, 상세지도, 이동 방법과 여행법이 순서대로 나온다. 뒤이어 소개될 스폿이 상세지도에 아이콘으로 표시돼 있으니, 스폿 정보와 함께 위치를 상세지도로 확인하여 동선을 짜는 데 유용하다. 무엇보다 네이버 카페 ‘북해도로 가자’의 운영자이자 자타공인 홋카이도 사랑꾼인 저자가 직접 다니며 명소, 식당, 숙소 스폿을 선별하고 위치, 운영, 요금, 홈피에 Mapcode까지 꼼꼼히 담았으니, 이 책 한 권만으로도 홋카이도를 여행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 더불어 스페셜 페이지와 곳곳에 쓰인 More & More 박스는 여행을 풍성하게 만들 테니 꼭 놓치지 말자.
Step to Hokkaido
쉽고 빠르게 끝내는 여행 준비
처음으로 홋카이도를 떠난다면 책의 스텝 페이지부터 확인하자. 여권 발급과 항공권 또는 숙소 및 교통편 예약, 환전 등의 여행 준비 단계를 순서대로 안내한다. 출국부터 입국, 홋카이도 내 지역 이동, 렌터카 여행 정보, 레일 패스 등을 담아 초보 여행자도 무리 없이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호텔이나 식당, 쇼핑몰 등에서 쓸 수 있는 상황별 서바이벌 일본어는 든든한 여행 지원군이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