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 원 투자해 매달 500만 원 배당받는 시크릿 투자 시스템!
물가, 금리, 환율이 올라도 흔들리지 않는 최고의 월급쟁이 재테크!
《39세 부자 아빠의 레버리지 ETF 투자 노트》에서는 레버리지와 ETF에 대한 기초 정보를 분석해, ETF를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도 바로 실천해볼 수 있도록 총 6장에 걸쳐 레버리지 ETF를 섹터별, 상품별로 소개했다. 투자를 시작하기 전, 자신의 투자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간단한 셀프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투자 실력을 객관화해보자. 자신을 아는 데서부터 투자를 시작하게 된다면, 실패할 확률은 크게 낮아진다. 실제로 돈을 많이 번 투자자나 사업가들이 자산을 쌓는 방법은 레버리지였음을 알아보고, 보통의 투자자들이 어떤 식으로 레버리지를 일으켜야 성공할 수 있는지 제안한다. 그 답은 레버리지 ETF에 있다.
ETF가 처음이거나, ETF와 주식에 투자하고 있음에도 명칭의 의미를 잘 모르거나 투자 내용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헷갈려하는 투자자들에게 《39세 부자 아빠의 레버리지 ETF 투자 노트》는 그 세부를 하나씩 짚어 설명해준다. 작게는 ETF의 명칭과 운용사, 각 운용사들의 순자산 규모, ETF를 고를 때 중요하게 보아야 할 지점, 주의 깊게 보아야 할 국내 및 해외의 주요 ETF 상품 등을 분석해두었다. 또한 국내 ETF와 해외 ETF 중 어느 쪽이 세금 부분에서 도움이 되는지 비교 분석을 통해 절세 노하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도표로 소개하며, 실제 사례를 통해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각자의 연봉과 투자 상황, 그리고 과표기준가 등을 통해 최대의 수익, 최소의 세금을 낼 수 있는 방법이 담겨 있다. 국내 ETF와 해외 ETF의 과세 기준이 다른 만큼, 잘 운용해둔다면 최고의 세테크로 수익을 낼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아이와 함께 커가는 투자 스터디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다. 아이의 용돈을 장기 투자를 통해 오랫동안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아이와 함께 상의하고 논의하며 제2의 소득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줄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모와 아이가 동반 성장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 어떤 식으로 투자해야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상품과 투자 방식에 대한 소개도 담았다. 추가로 아이에게 현명하게 증여해 세금과 절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안도 담겨 있다.
3장에서는 레버리지 ETF가 실제 어느 정도의 수익을 내는지 장단점도 알아보는 동시에, 국내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고, 섹터별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레버리지 ETF 6종목을 분석해서 알아본다. 실제 상품이 어떤 식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어떤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앞으로도 어떤 식으로 분석해야 하는지를 3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에서 원유, 반도체에서 AI, 비트코인에서 양자 컴퓨터까지 미래형 ETF 완전 분석
투자 성향에 맞춘 레버리지 ETF 투자 공식 수록
《39세 부자 아빠의 레버리지 ETF 투자 노트》에서는 앞으로 어떤 분야에서 성장성이 기대되는지를 총 여섯 가지 주제로 살펴본다. 트럼프 2.0 시대의 AI 산업 분석에서부터, 전략 자산으로 선정된 비트코인, 반도체, 피지컬 AI,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의 발전, 이를 포괄한 기술주 매그니피센트 7이 어떤 식으로 발전하게 될지 그 내용을 이곳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우선 트럼프 2.0 시대, 재집권으로 인해 바뀌는 시장 판도를 바탕으로 AI 시장을 살펴본다. LLM에서 프로그래밍, 반도체 칩에 이르기까지 세분화된 AI 영역을 살피는 동시에 이와 관련된 레버리지 ETF를 살핀다. 섹터별 구성 종목을 다루고 대표적인 레버리지 ETF 상품을 소개하면서 운용사와 기초지수, 운용비용까지 도표로 만들어두어 자신이 관심 있는 섹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두었다. 특히 미국의 다양한 지수 분석에서부터, 인플레이션의 헤지 수단으로 쓰이는 금과 은, 금리 사이클에 맞춰 안정적으로 수익 낼 수 있는 채권 레버리지 ETF, 상단과 하단이 막혀 있어 시장의 추이를 보면서 세븐 스플릿 방식으로 수익을 내는 원유 에너지 분야의 투자 전략도 실려 있다.
현재까지 출간된 대부분의 ETF 도서들이 소개하는 투자 분야가 미국에 집중되어 있지만, 이 책에서는 이머징 마켓으로 재부상하는 일본과 중국, 그리고 인도 등의 레버리지 ETF도 다뤄 투자 시야를 확장하게 돕는다. 또한 3배 레버리지에 대해서도 다루면서 투자하기 전 충분한 공부와 시장에 대한 이해, 증시 사이클을 읽은 후에야 자산의 최대 20%만 투자할 것을 조언한다. 3배 레버리지의 경우 수익도 화끈하지만, 손실도 화끈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개인별 맞춤 투자 비율을 확인하고, 각자의 성향에 따라 투자할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준다. 수익 극대화를 노리는 동시에 마음 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안정형 투자자를 위한 50대 50 레버리지 투자 공식, 중립형 투자자를 위한 5분할 투자 방식, 공격형 투자자를 위한 70대 30 레버리지 공식까지 구체적으로 소개해, 자신의 투자 스타일을 확인하고, 국내외 주요 레버리지 ETF를 확인해보자. 각자의 투자 성향에 맞춰 레버리지 타이밍을 읽을 수 있도록 레버리지 ETF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