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년 전통의 영국 맥밀런과 사파리 출판사의 만남!
자꾸자꾸 읽고 싶은 쫄깃쫄깃한 즐거움, 〈맥밀런 월드베스트〉!
어린 시기에 읽은 그림책은 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판단과 사고의 소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특별히 3세 이후는 아이가 많은 정보를 흡수하고 사회성을 키워 나가는 황금기예요. 그래서 이때 그림책을 많이 접하면 언어 표현이 풍부해져서 서서히 읽기 독립을 할 수 있어요.
〈맥밀런 월드베스트〉는 1843년에 설립된 이후 180여 년 동안 수준 높은 출판의 역사를 이어온 전통의 영국 출판사 맥밀런과 사파리가 컬래버한 완성도 높은 고퀄리티 그림책 시리즈입니다. 맥밀런 출판사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어린이 문학의 고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정글북〉을 최초로 출간한 출판사이자 다수의 인기, 수상 작가들을 보유한 세계적인 출판사예요.
〈맥밀런 월드베스트〉는 보드북을 떼고 본격적으로 책 읽기에 진입한 아이를 위해 적절한 글밥과 다양한 주제 그리고 직관적이면서도 고급한 다채로운 일러스트로 아이의 눈과 호기심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이 플랩과 타공 등의 액티비티가 포함된 그림책들로 전혀 지루할 틈이 없어 아이 스스로 독서할 수 있어 읽기 독립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전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자꾸자꾸 읽고 싶은 즐거운 그림책 〈맥밀런 월드베스트〉를 읽으며 나에 대해 이해하고 탐색의 범위를 주변 환경으로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해 주세요!
수많은 구멍으로 들여다보고, 커다란 플랩도 펼치며
아기 새의 단짝 꿀벌을 찾아볼까요?
아기 새와 꿀벌은 늘 함께 노는 단짝이에요. 그런데 하루는 아무리 기다려도 친구가 오지 않았어요. 아기 새는 걱정이 되어 꿀벌을 찾으러 갔답니다. 아기 새는 숲속과 호수, 땅속에서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났어요. 하지만 커다란 코끼리, 장난꾸러기 원숭이들, 줄무늬가 멋진 아기 호랑이···, 누구도 꿀벌이 어디 있는지 몰랐지요. 어느새 해가 저물고 밤이 되었어요. 대체 꿀벌은 어디에 있을까요?
《요리 보고 조리 보고 내 친구는 어디 있을까?》는 소중한 단짝을 찾아가는 아기 새의 흥미진진하고 구경거리 풍부한 모험 이야기예요. 아기 새가 마음 졸이며 친구를 찾아 여기저기 헤매고 다니는 동안 다채로운 환경에 있는 여러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어요. 이 그림책은 특히 아이에게 크기와 색깔, 모양 등의 개념을 발달시켜 줄 수 있도록 ‘커다란 회색 아기 코끼리’, ‘줄무늬 아기 호랑이’, ‘털이 복슬복슬한 갈색 아기 원숭이’, ‘키가 큰 노란색 기린’ 등 동물들이 상세히 묘사되어 있어요. 이러한 표현은 어휘력과 의사소통 능력이 빠르게 확장하는 이 시기의 언어 발달을 위해 그야말로 딱!이지요. 동물 친구들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글을 읽으면 인지 발달에 도움을 줄 거예요.
또 그림책을 읽는 동안 아기 새를 따라 가며 그림 속에 숨어 있는 꿀벌을 찾으면 집중력을 키울 수 있어요. 사실 꿀벌은 언제나 아기 새 가까이에 있거든요. 그리고 그림을 보며 아이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도록 도와주면 창의력 개발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 곳곳에 뚫려 있는 다양한 모양의 구멍을 들여다보며 아기 새가 그 다음엔 어디로 갈지 이야기해 보는 동안 탐험심과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지요. 모험의 끝에서 커다란 플랩을 펼치는 순간, “우아!”하고 탄성을 지르게 될 거예요.
이 그림책의 끝에는 아이와 함께 더욱 깊이 있는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과 활용 방법이 담겨 있어요. 우리 아이의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이고, 친구의 어떤 점을 좋아하는지 여러 질문을 하며 자연스럽게 아이의 사회 관계를 알아보세요. 아기 동물들이 몇 마리 있는지 세어 보며 수 개념을 키우는 활동까지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생동감 넘치는 구성과 풍부한 볼거리로 가득한 그림책!
《요리 보고 조리 보고 내 친구는 어디 있을까?》 이야기를 쓰고 그림을 그린 작가, 칼리 글레드힐은 영국에서 활동하는 어린이 책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예요.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간결하면서도 매력적인 이야기에, 독창적인 구성과 색감의 그림으로 독자들에게 특별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지요.
칼리 글레드힐은 셰필드 아동 도서상, 영국 도서 디자인 및 제작상 후보로 주목받으면서 맥밀런, 펭귄 랜덤 하우스, 앤더슨 프레스 등 여러 대형 출판사와 협업하며 개성 넘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2024년에는 볼로냐 아동 도서전, 천 보추이 국제아동문학상 등에서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답니다.
《요리 보고 조리 보고 내 친구는 어디 있을까?》는 다양한 모양의 구멍과 커다란 플랩이 돋보이는 상상력 가득한 그림책이에요. 작가는 책장을 넘길 때마다 곳곳에 재미있는 요소들을 가득 숨겨 놓았을 뿐만 아니라, 전혀 새로운 장면이 펼쳐져 독자들이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심하여 기획했다고 해요. 특히 알록달록한 풍경 속에서 여러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수를 세는 활동까지 할 수 있어 지루함 없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지요. 어휘력과 수학적 사고가 확장하고 발달하는 이 시기 아이들에게 복합적인 자극을 선사할 거예요.
‘탐색과 탐구’로 생각을 키우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책
《요리 보고 조리 보고 내 친구는 어디 있을까?》는 아이의 사고력과 창의력의 기초를 다지는 ‘탐색과 탐구’로 생각의 폭을 넓혀 주는 그림책이에요. 그 속에서 ‘상상력’을 자극하며 아이의 호기심을 키워 줍니다. 아이가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려면 탐색 범위 확장이 중요해요. 이 그림책은 적절한 시기에 그림책을 통한 간접 경험으로 탐색과 탐구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