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름 여행을 큐레이션하다
전망, 분화구, 산정호수… 테마별 최고 오름을 오르자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듯, 제주의 오름도 각기 다른 매력과 이야기를 품고 있다. 《제주 오름 여행》은 오름의 매력을 섬세하게 나누어, ‘8가지 테마로 떠나는 오름 여행’을 선보인다. 분화구가 매혹적인 오름, 숲길이 아름다운 오름, 전망이 감동적인 오름, 꽃밭이 아름다운 오름, 인생 사진 찍기 좋은 오름, 산정호수가 아름다운 오름, 억새가 물결치는 오름, 노을이 황홀한 오름으로 나누어 각 주제에 맞는 최고의 오름 세 곳을 소개하고 있다. 독자는 취향에 따라, 마음이 끌리는 오름을 고를 수 있다. 나만의 오름을 찾아 떠나는 여정, 그 특별한 순간으로 초대한다.
동선을 고려한 오름 가이드
5개 권역으로 나누어 더 쉽고 편리하다
《제주 오름 여행》은 오름을 더 알차고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주를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제주의 대표 오름 64곳을 동·서·남·북, 그리고 한라산까지 5개 권역으로 구분해, 어디에서 출발하든 쉽고 편리하게 탐방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오름의 매력을 깊이 있게 전달하는 소개 글과 함께, 주소 · 순수 오름 높이 · 해발 높이 · 탐방 시간 등의 기본 정보부터 인기도 · 난이도 · 등반로 상태 · 편의 시설 · 전망 · 주변 오름까지 필요한 정보를 탐방객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또한, 자동차 · 콜택시 · 버스 이용법을 포함한 교통편 안내, 트레킹 코스 · 유의 사항 · 준비물 등 실용적인 트레킹 팁, 오름 주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탐방 지도와 코스 정보까지 빠짐없이 담았다. 한라산 오름 정보도 섬세하고 자세하다. 각 탐방로의 특징과 매력은 물론, 교통편 · 상세 경로 · 왕복 거리 · 소요 시간 · 입산 금지 시간 · 긴급 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를 꼼꼼히 수록해 더욱 안전하고 알찬 여행을 돕는다. 어떤 오름을 선택하든, 이 책과 함께라면, 당신의 오름 여행이 한층 더 특별한 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
오름 여행, 그 이상의 즐거움을 위해! 핫스폿, 맛집, 카페 정보까지 한 권에 담다
《제주 오름 여행》은 시각과 미각의 즐거움까지 더했다. 이 책은 오름 탐방 정보뿐 아니라, 제주의 핫스폿·맛집·카페까지 아우른 유일한 가이드북이다. 심혈을 기울여 수록한 오름 주변 핫스폿, 현지인 추천 맛집, 전망이 아름다운 카페 정보가 트레킹 전후의 여행까지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주소 · 전화번호 · 대표 메뉴 · 매력 포인트 · 접근 방법 · 주차 가능 여부 등 실용적인 정보를 꼼꼼하게 정리해 여행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또 책의 맨 앞에 ‘오름과 주변 명소·맛집·카페 지도’를 수록해 실용성을 한층 높였다. 이 지도 하나면 오름의 위치부터 주변 핫스폿, 맛집, 카페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하다. 여행의 깊이를 더해줄 ‘오름 여행 설명서’도 놓칠 수 없다. 여기에서는 오름이 형성된 과정부터 자연휴식년제로 출입이 제한된 오름, 트레킹을 위한 복장과 준비물까지 상세하게 안내해, 한층 더 알찬 탐방이 되도록 돕는다. 이 책과 함께라면, 오름 여행의 모든 순간이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