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정은혜 교수 감수
★고려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 조호영 교수 추천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박정우 교수 추천
물화생지 과학 개념을 통째로 넣은 신개념 통합과학 학습만화!
2028 대입개편안에 따르면 현 2009년생부터는 선택과목이 폐지되고 수능 ‘통합과학’을 배워야 합니다. 이 말은 문과·이과 상관 없이 누구나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네 과목을 배워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과학은 용어도 추상적이고 범위도 방대해서, 달달 외우거나 문제집만 푼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한 번 흥미를 잃으면 ‘과포자"가 되기 쉽죠. 과학에 흥미를 가지게 할 골든 타임은 초등 시기입니다. 하지만 초등 아이들에게 읽고 싶은 과학책을 고르라고 하면 보통 재미 위주의 유튜브 시리즈만 찾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공부거리는 건너뛰고 재미거리만 골라보는 것 같아 정말 학습에 도움이 될까 의문마저 듭니다.
통합과학 학습만화 〈어스플러스〉는 스토리 자체에 과학 개념이 녹아 있어 보다 자연스럽게 과학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읽다보면 저절로 초등 교과 지식, 중등 교과 선행은 물론 고등 통합과학 기본기까지 탄탄해집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히어로물 +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어스플러스〉는 2050년 우주를 배경으로, 캄브리아기 지구와 비슷한 환경인 행성 트레아 118을 지구인을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로 만들기 위해 어스플러스 탐험대가 출동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지구의 지질학적 역사 위에 판타지 히어로 만화 스토리를 담은 이 책은, 다양한 상황에서 과학적 지식을 활용해 적을 상대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갑니다. 다양한 개성이 있는 캐릭터들이 함께 어울리는 과정에서 문제해결능력과 도전 정신은 물론, 협동심과 우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압도적으로 넓고 탄탄한 학습 범위 + 서울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감수까지!
〈어스플러스〉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읽고 난뒤, 매 챕터 끝에 나오는 ’나다송의 과학 지식 플러스‘를 통해 초등 과학은 물론, 중등 선행, 고등 통합과학 기본기까지 고루 다룹니다. 초-중-고 과학 교과 내용은 서로 연계되며, 중등 과학의 70%가 고등 "통합과학"과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힘의 3요소, 온실효과, 광합성의 원리, 전류와 전압, 혼합물과 순물질의 차이, 3대 영양소, 원소와 주기율표 등 물화생지의 주요 개념을 스토리와 함께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다른 학습만화 대비 학습 범위가 압도적으로 넓어, 단순한 재미를 넘어 충분한 교육적 가치를 지닌 작품입니다. 또한, 모든 내용은 최신 교과서와 일일이 대조를 거쳐 2022 최신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했으며, 서울대학교 에너지자원공학과 정은혜 교수님의 꼼꼼한 감수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