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자, 회계사이자, N잡러인 저자가 직접 정리한
N잡러 절세 프로젝트
이 책의 저자는 20년차 회계사이자 대기업에 재직 중인 열혈 직장인이다. 바쁜 업무 중에도 블로그 운영과 책 집필로 일찌감치 N잡을 시작한 그는 요즘 부쩍 주변에서 세금 신고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는다.
“돈 2배 벌면 세금도 2배 내야 되나요?”
“제가 계산해서 알아서 신고해야 하나요?”
저자는 오랜 N잡 경험과 회계사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N잡러들을 위해 절세 전략을 정리했다. 특히 초보 N잡러를 위해 종합소득세를 비롯한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N잡의 종류에 따른 각종 세금 일정과 세금 신고법을 세세하게 담았다. 이는 땀흘려 번 돈이 세금으로 줄줄 새지 않도록 절세 첫 단추를 잘 끼울 수 있도록 돕는다.
유튜버, 블로거 등 N잡러 대표 업종으로 세금 계산해본다!
소득이 커져도 걱정 없는 절세 내공 UP!
번 돈이 작다고 내는 세금도 작은 아니다. 소득이 여러 개라면 신고 방법에 따라 세금 차이가 크게 날 수 있다. N잡으로 수입 파이프라인을 늘리는 데 성공했지만 절세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세금으로 내는 돈이 계속 늘어날 수 있다는 뜻이다.
책에서는 사업자등록 최적의 시기, 필요경비 제대로 인정받는 법, 매출과 매입 개념 정리,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차이, 면세사업자와 과세사업자 활용법 등 N잡러로서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을 꼼꼼하게 짚는다. 특히 책의 코너를 통해 다양한 소득원에서 발생하는 세금 문제를 실제 상황에 대입해 해결해보고, 업종별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세금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책일 읽고 나면 절세 능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소득이 커져도 언제든 세금 앞에서 당당해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