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좋은 직장인으로 키우고 싶습니까
부자로 키우고 싶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유대인 중 부자가 많은 이유로, 어릴 때부터 돈 교육을 시키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다. 그런데 막상 우리 아이를 키울 때는 제대로 된 돈 교육을 시키는 경우가 드물다. 스커더와 메리츠를 거쳐 ‘존리의 부자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전도사 존리는 이런 세태를 비판한다. 존리의 지적에 따르면 한국의 부모들은 자식들이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고 하면서 엉뚱하게 사교육에만 엄청난 돈을 쏟아붓는다. 이렇게 비효율적인 투자가 또 있을까.
그렇다면 우리 아이를 부자로 만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답하는 책 《존리가 알려주는 부자엄마 되는 법》이 북오션에서 출간되었다. 한국경제TV에서 일하면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 지수희 기자가 질문을 던지고 이에 대해서 존리가 대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우리 아이를 부자로 만들기 위한 A부터 Z까지를 차근차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투자를 바라보는 시야를 새로 고침하는 것, 자신만의 철학을 세우는 법, 주식을 통해 아이의 경제적 감각을 기르는 요령과 증여세를 피하는 법, 투자종목을 고르는 법, ETF에 투자하는 법, 부모 본인의 노후 준비를 위해 유리한 투자법 등을 폭넓게 다루고 있어서 이 한 권만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부자가 될 수 있도록 이끈다
특히 마켓타이밍에 집착하지 않고 항상 장기적인 안목으로 가치투자에 집중하라는 존리의 투자철학이 크게 빛을 발하는 책이다. 아이의 미래를 위한 투자이기 때문에 주식의 등락에 따라 사고팔기를 반복하는 것을 지양하고, 아이와 함께 성장할 기업과 시장을 골라서 동행할 것을 추천한다. 자본주의 시대가 지속되는 한, 또 전 세계의 기업들이 성장하는 한 주식투자는 부를 늘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존리가 알려주는 부자엄마 되는 법》은 엄마가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최선이 무엇인지 알려준다.